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카카오VX, 골프존 ‘특허침해’소송 항소심서 승소…‘사업 확대’ 박차

민철 기자

기사입력 : 2021-01-19 17:48

이미지 확대보기
체감형 통합 서비스 기업 카카오VX가 골프존이 제기한 특허침해소송 항소심 판결에서 승소했다.

19일 카카오VX에 따르면 특허법원은 지난 15일 골프존이 카카오 VX를 상대로 낸 특허권 침해 금지 등 청구 소송의 항소심에서 앞선 1심 판결을 뒤집고, 카카오 VX의 손을 들어줬다.
재판부는 카카오VX가 골프존 특허의 권리 범위에 속하지 않는다며 골프존의 특허권을 침해한다고 볼 수 없다고 판시했다.

골프존은 지난 2016년 카카오 VX의 골프 시뮬레이터가 골프존의 특허 기술을 침해했다며 특허침해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이번 2심 재판부의 판단에 따라 카카오 VX는 골프존의 특허를 침해하지 않았음이 입증됐다.

카카오VX는 향후 '프렌즈 스크린'의 기술 개발을 통해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문태식 카카오VX 대표는 "업계 후발 주자로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랜 시간과 노력을 기울였다"며 "이번 판결로 카카오 VX의 스크린골프 서비스가 가진 기술 능력이 입증됐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 VX는 스크린골프 대표 브랜드인 ‘티업비전2’, ‘티업비전’, ‘지스윙’을 하나의 이름으로 변경한 ‘프렌즈 스크린’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내 스크린골프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