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에스선샤인, 태양광 발전사업 창업 교육생 모집

신재생에너지 교육 수료증 교부

이희선 기자

기사입력 : 2021-01-19 16:23

사진=에스에너지 태양광 모듈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에스에너지 태양광 모듈
신재생에너지 및 태양광발전 컨설팅기업 '에스선샤인'이 태양광 발전사업 컨설팅교육을 실시한다.

다보다 '에스선샤인'에 따르면 태양광사업 창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태양광 창업스쿨'을 개설한다. 이번 교육은 당일(8시간) 과정으로 한국교육신문연합회가 후원하며 교육을 이수하면 신재생에너지교육 수료증을 교부한다.
주요 교육 커리큘럼으로 ▲태양광 산업에 대한 국내․외 동향과 전망 ▲입지선정 및 사업성 ▲발전사업 제도 개요 ▲태양광발전사업 인허가절차 ▲협동조합과 개인 사업자의 태양광발전 사례 등 사업 시작을 위한 기초 실무부터 실제 운영 사례를 통한 현장의 생생한 정보까지 창업자를 위한 태양광발전사업 수익성 등 필수 내용을 제공한다.

아울러 ▲태양광 발전사업 정책자금 지원이해 ▲REC 전력거래시장 이해 ▲태양광발전사업 창업관련 전반 교육 ▲소규모 태양광 경제성 분석 ▲태양광 패널(모듈) 및 태양광 인버터 종류 선택법 ▲태양광발전사업 사례 및 태양광발전의 노하우도 전수한다.

한편, 정부는 태양광 O&M 육성을 위해 표준화된 효율지표를 개발하고 대형 발전소에 대해 예측·분석 의무와 효율 목표 부과를 추진하기로 했다. 태양광 O&M 관련 연구개발(R&D) 예산을 올해 88억원에서 2025년까지 300억원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신재생에너지 및 태양광 발전사업 컨설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보다 홈페이지 또는 에스선샤인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희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a20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