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현대차 투자한 인도 올라일렉트릭, 3억 달러 조달 계획

박경희 기자

기사입력 : 2021-01-19 09:30

인도 올라일렉트릭의 전동 스쿠터. 사진=Inc24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인도 올라일렉트릭의 전동 스쿠터. 사진=Inc24캡처
인도 전기차(EV)업체 올라일렉트릭(Ola Electric)은 오는 2월 전기이륜차 출시에 앞서 마케팅과 유통을 위해 3억달러의 자금을 조달할 예정이라고 이코노믹 타임즈 등 인도 현지매체들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올라 일렉트릭에 정통한 소식통에 따르면 올라일렉트릭은 기존 및 신규투자자들로부터 3억달러를 조달할 계획이며 이 자금으로 브랜드구축, 유통, 기술개발 등에 사용해 전기자동차 전용의 사내 배터리관리시스템 또는 소프트웨어 개발을 검토하고 있다는 것이다. 올라일렉트릭은 한국 현대차그룹과 일본 소프트뱅크, 인도 파완 문잘 패밀리 트러스트(Pawan Munjal Family Trust) 및 타이거 글로벌 매니지먼트 등 투자자들로부터 3억730만달러의 자금을 모금했다.
올라일렉트릭은 인도에서 EV에 대한 야심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5월에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거점을 둔 전동스쿠터 제조업체 에테르고비브이(EtergoBV)를 매수했다.

올라일렉트릭은 지난해 12월 타밀나두주에 세계최대 스쿠터 공장으로 알려진 전동이륜차 제조 허브를 설치한다고 발표했다.

올라일렉트릭은 이 제조허브에 240억루피를 투자해 최대 1만명의 고용을 창출하고 연간 200만대의 스쿠터를 생산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올라일렉트릭은 수년에 걸쳐 충전 솔루션, 배터리 교체 기술 등을 포함한 여러 파일럿을 운영해 왔다. 또한 제품 포트폴리오에 다양한 전기차 (2W, 3W, 4W)를 전개 해 풀레인지 전기차 메이커로 도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형 올라 일렉트릭의 '앱 스쿠터'의 가격은 9만~9만5000루피로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