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日 미즈호 은행, 2월부터 종이통장 폐지…'e-계좌' 시작

노정용 기자

기사입력 : 2021-01-18 21:21

이미지 확대보기
일본 미즈호 은행은 오는 2월부터 종이통장을 폐지하고 'e-계좌'를 시작한다.

18(현지 시간)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미즈호 은행은 이날부터 통장 없는 계좌인 '미즈호 e-계좌'와 온라인 통장 '미즈호 다이렉트 통장' 취급을 시작했다. 이미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미즈호 다이렉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미즈호 e-계좌'의 취급 개시에 맞춰 스마트폰에서 계좌 개설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본인 확인을 완결할 수 있는 'eKYC'를 도입하여 편의성을 높이고 보안을 강화했다.

'미즈호 e-계좌'는 통장을 발행하지 않지만 개인들에 대해서는 통장 발행의 대안으로 '미즈호 다이렉트 통장'을 제공하고 미즈호 다이렉트에서 최대 10년간의 거래 내역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eKYC의 도입으로 손쉽게 본인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 매장에서 계좌 개설을 해야 했던 사람도 계좌 개설 응용 프로그램에서 원격으로 신청할 수 있다.

'미즈호 e-계좌'를 개시함에 따라 118일 이후 통장 신규 발행이나 이월시 수수료로 통장 한 개 당 1100엔의 수수료를 부과한다. 개인과 법인이 대상이다.
한편 미즈호 은행은 e-계좌 시작으로 20211231일 현재 '미즈호 e-계좌'의 계좌 수×100(최대 50만 명 분)'세계 자연 보호 기금 재팬'에 기부한다. 또 이 기간 동안 미즈호 다이렉트로 종이 통장에서 '미즈호 직접 통장'으로 전환한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5만 명에게 1000엔을 선물한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