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우아한형제들, 2021년 ‘자상한 기업’ 1호 선정

중기부∙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프로토콜 경제 실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배민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도 전국 확대…”소상공인 자영업자의 안전망 될 것"

황재용 기자

기사입력 : 2021-01-18 15:20

18일 서울 송파구 배민아카데미에서 진행된 '자상한기업 업무 협약식'에서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왼쪽부터),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김임용 소상공인연합회장 직무 대행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이미지 확대보기
18일 서울 송파구 배민아카데미에서 진행된 '자상한기업 업무 협약식'에서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왼쪽부터),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김임용 소상공인연합회장 직무 대행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1년 제1호 ’자상한 기업’에 선정됐다.

우아한형제들은 중기부, 소상공인연합회과 함께 ‘상생협력을 통한 프로토콜 경제 실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자상한 기업으로서 소상공인 동반성장 지원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날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배민아카데미에서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 박영선 중기부 장관, 김임용 소상공인연합회장 직무대행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열고 ▲공정한 플랫폼 운영을 통한 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 추진 ▲플랫폼 데이터 공유 및 활용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중기부는 자상한 ‘상생과 공존의 가치 실현’을 위해 2019년 5월부터 자상한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민 플랫폼을 이용하는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하겠다는 적극적인 의지를 인정받아 국내 기업 중 26번째이자 올해 첫 번째 자상한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먼저 우아한형제들은 500억원 규모로 조성되는 소상공인 대출펀드에 50억원을 출연한다. 이는 업력 10년 이상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영업을 위한 ‘내 가게 구입 자금’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아울러 관련 민간 협단체로 구성된 ‘배달플랫폼 상생협의체’에도 적극 참여해 플랫폼을 사용하는 자영업자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또한 우아한형제들이 보유한 지역∙업종별 거래 데이터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운영하는 상권정보시스템에 제공하고, 개별 업주에게 맞춤형 마케팅 분석정보를 무료로 지원하는 등 플랫폼 정보를 공공과 민간에 적극 공유, 활용해 프로토콜 경제*에 부합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