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제 '안마의자'도 온택트 시대"…각 업체들 '라이브 커머스'로 고객몰이 한창

휴테크 등 비대면 트렌드 맞춰 소비자 접점 확대

황재용 기자

기사입력 : 2021-01-18 11:36

비대면 트렌드로 안마의자 시장에도 '온택트 시대'가 열렸다. 사진=휴테크이미지 확대보기
비대면 트렌드로 안마의자 시장에도 '온택트 시대'가 열렸다. 사진=휴테크
빠르게 퍼지는 비대면 트렌드로 안마의자 시장에도 '온택트 시대'가 열렸다. 각 업체들은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며 고객몰이에 한창이다.

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 플랫폼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라이브 커머스가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며 중요한 판매 채널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은 지난해 3조 원 규모로 급성장했으며 2023년에는 10조 원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이는 라이브 커머스가 접근성이 높아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강점 덕분이다. 특히 중소기업업계나 새롭게 떠오르는 시장에서는 자사 브랜드와 모델을 알리기 위해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를 적극 도입하고 있다.

이런 추세는 안마의자 시장도 마찬가지다. 안마의자기업들은 현재 트렌드에 맞춰 라이브 방송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온라인으로 제품을 단순히 보여주고 설명하는 것을 넘어 전문가가 실시간으로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모델의 특징과 장점, 사용법 등을 안내한다.

여기에 각 기업들은 라이브 커머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혜택으로 소비자 관심을 높이고 있으며 이 관심이 다시 소비자의 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유도하는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지고 있다. 다시 말해 라이브 커머스가 기업에게는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고 있다.

실제로 가장 활발하게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하고 있는 휴테크는 지난해 12월부터 '휴테크 홀리데이 빅딜(HUTECH HOLIDA BIG DEALS)' 주간을 운영, 실시간 채팅과 안마의자 안전 사용 OX 퀴즈 이벤트를 실시하며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롯데백화점 라이브 쇼핑 채널 '100LIVE' 등으로 채널을 넓히며 고객과의 접점도 확대 중이다.
라이브 커머스 효과도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진행한 휴테크 네이버 쇼핑라이브 1차 방송에서 60분간 누적 시청자 수는 3600명을 넘었다. 이후 마련된 2차, 3차 방송에서도 휴테크는 매회 목표 판매 수량을 경신했다.

바디프랜드도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안마의자와 정수기 제품을 혜택가로 판매하며 라이브 커머스 행렬에 동참했다. 이후에도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 다양한 안마의자 모델을 꾸준히 선보이며 고객에게 다가서고 있다.

코지마 역시 지난 12월 처음으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자체 방송을 진행했다.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시청자들은 '좋아요'를 누르고 채팅으로 궁금한 점을 직접 물어보며 진행자와 소통했다. 게다가 코지마는 삼행시 짓기와 다양한 퀴즈로 시청자와의 관계 구축에 나서기도 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트렌드가 사회 전반에 빠르게 자리하면서 안마의자 시장에도 영향을 미쳤다. 안마의자기업들은 라이브 커머스를 중심으로 온택트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