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삼성바이오로직스, 스위스 '로슈'와 433억원 규모 위탁생산 본계약 체결

황재용 기자

기사입력 : 2021-01-15 17:36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지난해 6월 스위스 제약사 로슈와 맺은 CMO 의향서의 본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지난해 6월 스위스 제약사 로슈와 맺은 CMO 의향서의 본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스위스 제약사 로슈와 433억 원 규모의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CMO) 본계약을 체결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해 6월 맺은 CMO 의향서 두 건의 본계약을 체결하고 계약 상대방이 로슈라고 15일 공시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20년 6월 두 건 의향서 체결을 발표했지만 경영상 비밀 유지를 이유로 계약 상대방과 계약기간을 공개하지 않았다.

그러나 이번에 본계약을 맺으며 상대방을 공개했다. 여기에 433억 원은 2019년 매출액의 6.7%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향후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계약상 보장된 특정 조건을 충족할 경우 금액은 4억 달러까지 증가할 수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관계자는 "지난해 의향서를 체겨한 후 이번에 본계약을 맺었다. 실적 등에는 이미 계약 내용이 모두 반영됐고 계약 상대방 공개 이외에 변동 사항은 없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