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24]브라이언 마 “삼성S21, 혁신 알리는 트로피 같은 제품”

디지털뉴스팀

기사입력 : 2021-01-15 15:17

브라이언 마 IDC 부사장[사진=CNBC화면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브라이언 마 IDC 부사장[사진=CNBC화면 캡처]
삼성전자가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S21 3종을 공개한 가운데 브라이언 마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 부사장은 “혁신을 알리는 트로피 같은 제품”이라고 극찬했다.

마 부사장은 14일(현지시간) 미국 CNBC방송과 가진 인터뷰에서 “삼성의 최고급 플래그십 기기는 삼성이 보유한 제품의 혁신을 업계에 알리는 트로피 같은 제품”라며 “코로나19 팬데믹 한 가운데 가격 압력을 받겠지만 여전히 업계에서 (강자)자리를 차지하는 주력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 부사장의 인터뷰는 삼성전자의 S21 언팩행사 직전에 보도됐다.
마 부사장은 삼성전자가 신제품을 한 달가량 일찍 공개한 데 대해 “화웨이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신제품을 통해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삼성은 매년 2월 말정도에 신제품을 선보였다.

마 부사장은 “삼성이 기회를 삼고 있는 폴더블폰은 대부분 업계에서 보유하지 않고 있다”면서 “삼성은 이미 2번째 단계에 있으며 3세대 제품으로 전환하고 있다”며 삼성의 새로운 폴더블폰이 올해 공개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디지털뉴스팀 글로벌이코노믹 newspaper@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