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이슈 24]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 규모 6.2 강진

유명현 기자

기사입력 : 2021-01-15 15:04

인도네시아 술라웨시(Sulawesi) 섬에서 발생한 리히터 규모 6.2 지진이 발생해 붕괴된 건물.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인도네시아 술라웨시(Sulawesi) 섬에서 발생한 리히터 규모 6.2 지진이 발생해 붕괴된 건물. 사진=로이터
인도네시아 술라웨시(Sulawesi) 섬에서 발생한 리히터 규모 6.2의 지진으로 적어도 7명이 사망하고 수백 명이 다치는 피해를 입었다고 15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인도네시아 재난방지청에 따르면 지진의 진원지는 마제네(Majene)에서 북동쪽으로 6㎞ 떨어진 지하 10㎞ 지점이다.
재난 구호 기관 정보에 따르면 마제네에서 사망 4명, 부상 637명이며, 마무주(Mamuju) 인근 지역에서는 3명이 사망하고 24명이 부상했다.

현지 시간으로 15일 새벽 1시 직후 지진이 발생해 적어도 60채의 가옥이 붕괴되고, 수 천명이 대피했다. 지진은 약 7초 동안 발생했지만 쓰나미 경보를 발령하지는 않았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술라웨시 주지사 사무실과 쇼핑몰 등 일부 건물들이 심하게 파손됐다.

앞서 전날에는 이 지역에서 규모 5.9의 지진이 발생해 여러 가옥이 피해를 입었다.
인도네시아 재난 당국은 지진으로 인해 최소한 3건의 산사태가 발생했으며, 전기 공급이 중단됐다고 밝혔다.

소위 태평양의 '불의 고리'로 불리는 지역에 위치한 인도네시아는 높은 지각 활동으로 인해 정기적으로 지진의 피해를 입는다.

지난 2018년에는 규모 6.2 강진과 쓰나미가 술라웨시 주의 팔루(Palu) 시를 강타해 수천 명의 사망자가 발생하기도 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