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굿모닝 베트남] 베트남항공, 또다시 대규모 공적자금 투입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기사입력 : 2021-01-15 13:16

이미지 확대보기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파산설이 돌면서 긴급 수혈을 통해 위기를 넘긴 베트남 항공에 또 다시 대규모 공적자금이 투입된다.

15일(현지시간) 베트남 현지매체 Vn익스프레스 등에 따르면 베트남투자청(SCIC)이 베트남항공(Vietnam Airlines) 자본금의 25%에 해당하는 8조동(약 3808억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이번 지원은 SCIC가 베트남항공이 발행하는 신주를 매입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현재 양측은 발행가격을 협의중이다.
SCIC의 이번 지원은 정부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항공산업을 살리기 위한 조치의 일환으로, 지난해 11월 국회가 베트남항공에 대한 구제금융 방안을 승인하고, 12월 베트남항공 주주들이 증자 및 추가 대출 계획에 동의한 데 따른 조치다. 이에 따라 베트남항공은 자본금을 늘리기 위해 기존 주주들에게 8조동 규모의 신주 발행 계획을 진행중이었고, SCIC는 베트남항공의 대주주로서 지분을 매입할 권리를 행사하기로 결정했다.

앞서 지난해 11월 국회는 베트남항공에 대한 기존대출 연장 및 신규대출 허용 등 총 12조동(5억2190만달러) 규모의 구제금융을 승인했다.


응웬 티 홍 행 글로벌이코노믹 베트남 통신원
사진없는 기자

응웬 티 홍 행 베트남 통신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