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LG전자, 올레드TV·롤러블 CES '최고상'... 7년 연속 'CES 최고 TV'

CES 공식 어워드 파트너 엔가젯, CES 2021 최고상 시상식

한현주 기자

기사입력 : 2021-01-14 10:24

LG 올레드 TV.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 올레드 TV. 사진=LG전자
LG전자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CES 2021'에서 LG 올레드 TV와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 LG 롤러블(화면을 돌돌 말았다 펴는 방식)이 나란히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LG전자는 CES 공식 어워드 파트너 엔가젯(Engadget)이 현지시간 13일 오후 CES 2021 최고상(The 2021 Best of CES Awards) 시상식을 열고 LG 올레드 TV가 TV 부문(Best TV Product)에서, LG 롤러블이 모바일 기기 부문(Best Phone or Mobile Device)에서 각각 최고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따라 LG 올레드는 7년 연속 CES 공식 어워드의 최고 TV 자리를 지켰다. LG 올레드는 TCL 6시리즈, 삼성전자 네오 QLED, 소니 XR 등을 제치고 최고상을 받았다.

엔가젯은 이 제품이 "풍부한 색상, 깊은 블랙 레벨 등 기존 LG 올레드 TV 장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최신 화질·음질 엔진 알파9 4세대 프로세서가 영상을 분석해 최적화하고, 내장 스피커로 가상의 5.1.2채널 입체음향을 내며 최적의 화질과 음질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LG 올레드 TV는 이에 앞서 CES 전시를 주관하는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게이밍 부문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을 수상하기도 했다.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TV 뒷면에서 화면을 밝혀주는 광원)가 필요 없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고 이를 자유자재로 조절해 화질을 섬세하게 표현한다. 이 제품은 대다수 전문가들로부터 압도적인 명암비와 블랙 표현, 완벽에 가까운 시야각 등으로 영화, 게임, 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기에 최고 TV로 손꼽히고 있다.
이와 함께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 LG 롤러블(LG Rollable)도 모바일 기기 부문에서 엔가젯 선정 최고상을 받았다. LG전자는 CES 프레스 콘퍼런스 영상을 통해 제품명과 디자인 일부를 보여주는 티징(Teasing) 형식으로 제품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평소 바(Bar) 모양의 일반 스마트폰 형태에서 말려있던 화면이 펼쳐지면 태블릿 PC처럼 넓은 화면을 제공한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