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이슈 24] 트럼프 행정부, 이란 최고지도자 하메네이 관리 재단 2곳 추가 제재대상 지정

박경희 기자

기사입력 : 2021-01-14 10:15

미국 워싱턴에서 중동 관련 브리핑하는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워싱턴에서 중동 관련 브리핑하는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 사진=로이터
미국정부는 13일(현지시간)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가 관리하는 재단 2곳을 새롭게 제재대상에 지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들 재단들의 미국내 자산이 동결되고 미국인과의 거래도 금지된다.
이날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지금까지 이란 고위관계자와 기업에 대해 제재를 발동해왔지만 미국 당국자는 트럼프 대통령이 남은 임기에 이란에의 압력을 약화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조 바이든 차기 미국대통령은 미국이 이탈한 이란 핵합의와 관련해 이란이 다시 이를 엄격하게 준수한다면 복귀할 의사를 나타내고 있다.

바이든 차기 대통령측 관계자는 트럼프 대통령이 이란에의 강경자세를 강화함으로써 바이든 차기대통령의 이란 정책운영을 어렵게 하려고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