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화이자 백신 또 부작용인가… 美 50대 의사 접종 후 사망

이태준 기자

기사입력 : 2021-01-13 21:31

화이자-바이오엔테크 코로나19 백신 접종 16일 뒤 사망한 미국 산부인과 의사 그레고리 마이클. 사진=하이디 네클만 페이스북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화이자-바이오엔테크 코로나19 백신 접종 16일 뒤 사망한 미국 산부인과 의사 그레고리 마이클. 사진=하이디 네클만 페이스북 캡처
미국에서 화이자·바이오엔테크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은 50대 의사가 사망해 백신 부작용 논란이 또 커지고 있다.

뉴욕타임스(NYT)는 12일(현지 시각)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 거주하는 산부인과 의사 그레고리 마이클(56)이 화이자·바이오엔테크 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은 지 16일 만인 지난 3일 뇌출혈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사망한 이 50대 의사의 아내 아내 하이디 네클만은 지난 5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남편이 지난달 18일 백신을 맞았으며, 3일 뒤 손과 발에서 점상출혈이 발생해 응급실을 찾았다고 설명했다. 이후 마이클은 면역혈소판감소증(ITP) 진단을 받고 중환자실에 입원했다가 결국 세상을 떠났다고 전했다.

네클만은 남편이 백신 반응으로 인해 ITP에 걸렸다면서 "백신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사람들이 알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성명을 통해 "더 많은 정보가 확인되는 대로 이번 사안을 검토할 것"이라면서 "새로운 사실이 확인되고 필요한 조치가 있다면 적시에 공지하겠다"고 밝혔다.

화이자는 성명에서 그의 사망에 대해 적극적으로 조사하고 있다면서 "현재로서는 백신 접종과 직접적인 어떠한 연관성도 없는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