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NY 업↑&다운↓] 2021 ‘탑픽’은 엔비디아·마이크로소프트… 테슬라 투자등급은?

이태준 기자

기사입력 : 2021-01-10 17:24

월가의 기관투자자들은 어떤 종목에 대해 비중을 확대하고 줄였을까?

미국 경제전문매체 CNBC는 8일 월가 기관투자자들이 의견을 제시한 12개 종목을 정리 보도했다.
이 종목 중 마이크로프트, 엔비디아, 페이스북이 ‘탑픽’(최선호주)으로 선정됐고, 서학개미(해외주식 직접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테슬라도 투자등급이 업그레이드됐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옥.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마이크로소프트 사옥. 사진=뉴시스

● 오펜하이머, 마이크로소프트를 2021년 ‘탑픽’으로 선정


오펜하이머(Oppenheimer)는이 주식을 ‘탑픽’으로 선정했으며 2021년 클라우드 공간에서 잘 포지셔닝되었다고 밝혔다.

“우리는 중앙 집중식에서 분산형 클라우드로의 네 번째 컴퓨팅주기에 진입하고 있다고 믿는다. 이러한 각 회사는 소프트웨어로 전환하는 동안 클라우드와 5G(5세대 이동통신) 채택을 위해 고유한 인프라와 고객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 우리는 마이크로소프트를 아마존웹서비스와 구글보다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 오펜하이머, 엔비디아를 2021년 ‘탑픽’으로 선정


오펜하이머는 2021년 엔비디아를 가장 선호하는 주식으로 선정했다며 상승 모멘텀이 있다고 말했다.

“주문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지만, 용량 제약으로 상승 여력이 제한됩니다. 그러나 그룹의 거시적 추세 개선, 쉬운 구성 요소, 공급 지원으로 상승 모멘텀 개선”

● 에버코어 ISI, 테슬라를 시장 수익률 하회에서 시장 수익률로 업그레이드


에버코어(Evercore)는 주식 업그레이드에서 과거에 테슬라 주식을 잘못 봤지만, 테슬라가 무엇보다도 바이든 정부의 기후 법안을 활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테슬라를 시장 수익률 하회(Underperform)에서 시장 수익률(Inline)으로 업그레이드 하여 투자등급을 보다 정확하게 반영한다. 밸류에이션 혼란이나 밸류에이션 로테이션 (하이브리드 성장 Auto & Tech에서 풀 테크로)이라고 부르든, 우리는 지금까지 1년 넘게 테슬라에 대해 상당히 잘못된 편에있었다”

●미즈호, 페이스북을 올해의 ‘탑픽’으로 선정


미즈호(Mizuho)는 페이스북을 ‘탑픽’으로 선정했고 더 많은 광고 지출로 이어질 수 있는 호의적인 전자상거래와 신제품 트렌드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대형 기술주의 규제 문제가 과장되었다고 생각다. 동시에, 혼합 전환에서 전자 상거래와 쇼핑, 광고 및 중소기업 광고 지출을 확보할 수 있는 신제품으로의 유리한 추세를 기대한다”

굿이어 로고.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굿이어 로고. 사진=뉴시스

● 키뱅크, 굿이어 타이어를 ‘비중확대’로 상향


키뱅크(KeyBanc)는 굳이어 타이어를 업그레이드했고 탄탄한 회복세를 보이는 주식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굿이어 타이어가 미국 대체 시가 총액을 견고하게 능가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2022년까지 수많은 수익 상승 경로에 따라 굿이어 타이어를 ‘비중확대’(OW) 로 업그레이드 했다”

● 도이치뱅크는 트립 어드바이저에 단기 매수 종목에 추가


도이치뱅크(Deutsche Bank)는 트립 어드바이저에 단기 매수를 추가했지만, 장기 투자등급은 ‘보유’를 유지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회사의 회복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우리는 트립 어드바이저 주식의 단기 매수를 긍정적인 단기 위험과 보상 편향을 가진 것으로 평가한다. 올해 말 백신 접종 후 회복에 직접 노출되고, 상당한 고정 및 변동 비용 절감이 합의 추정치에 잘 반영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Tripadvisor Plus’ 구독 계획의 흥미로운 신제품은 주식에 대한 새로운 강세를 일으킬 수 있다”

●파이퍼샌들러는 쉐브론을 ‘중립’에서 ‘비중확대’로 업그레이드


파이퍼샌들러(Piper Sandler)는 쉐브론 투자등급을 업그레이드하고 개선된 현금 흐름 전망을 주목하고 있다.

“일부 운영상의 문제로 인해 쉐브론은 지난해 10월 말 이후로 경쟁사보다 20% 저조 했다. 그러나 업데이트된 CAPEX(이윤창출 고정자산 투자비) 전망은 FCF(미래현금흐름) 전망을 의미있게 개선했다”

● 제프리스는 CVS헬스를 ‘보류’에서 ‘구매’로 업그레이드


제프리스(Jefferies)는 소매 약국 회사 CVS헬스를 업그레이드하면서 코로나19 백신이 매장으로 트래픽을 유도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코로나19 예방 접종에서 CVS의 역할이 NT 수입 상승을 가져올 것이라는 믿음을 바탕으로 ‘구매’로 업그레이드 한다. 예방 접종 활동은 매장 방문을 유도하고 CVS 소매 약국의 SSS 성과를 지원해야 한다”

● 캐나다왕립은, DR 호튼을 업그레이드


캐나다왕립은행(Royal Bank of Canada·RBC)는 주택 건설 업체를 업그레이드하면서 현지 시장 수요로 인해 회사가 좋은 위치에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DR 호튼의 상당한 현지 시장 점유율이 강력한 수요를 포착하고 토지 및 노동 제약을 완화하는 데 더 유리하다고 생각하므로 ‘업종 수익률’(Sector Perform)에서 ‘업종 수익률 상회’(Outperform)로 업그레이드 했다”

램리서치 로고.이미지 확대보기
램리서치 로고.

●니드햄은 램리서치를 ‘매수’에서 ‘보유’로 하향조정


니드햄(Needham)은 주로 밸류에이션을 중심으로 반도체 공정 장비 회사를 하향조정했다.

“한 부문 내에서 잘 관리되고 성과가 우수한 회사의 주식을 하향조정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너무 공격적인 기대감에 밸류에이션이 과도한 것으로 판단된다. 우리는 2018년 12월 커버리지를 시작한 이후 램리서치가 폭등한 후 주식을 ‘보유’로 내렸다.

● 루프는 치폴레를 2021년 최선호주로 선정


루프(Loop)는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회사를 2021년에 가장 좋아하는 픽으로 선정했으며, 성과를 높이기 위해 ‘다중 레버’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최근 투자자가 경영진과 통화한 후, 치포탈은 올해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레스토랑 이름 중 하나가 됐다. 치포탈은 향후 몇 년 동안 강력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여러 수단을 갖추고 있다고 확신한다. 드라이브 스루 위치의 롤아웃, 메뉴 혁신, 유닛 성장 가속화 및 추가 시간대에 대한 잠재력은 컴포지션과 수익 성장을 위한 호재로 작용할 것이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제트블루를 ‘중립’에서 ‘매수’로 업그레이드


뱅크 오브 아메리카 (Bank of America)는 항공사를 업그레이드하고 레저 중심 시장의 네트워크로 ‘깜짝 실적’이 가능할 것으로 믿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의 목표 배수는 제트블루의 역사적 평균보다 높으며 2022년 실적이 여전히 부진하고 레저 중심 시장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