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한화자산운용, 핀테크기업 ‘그랩 파이낸셜’ 3억 달러 투자 주도

최성해 기자

기사입력 : 2021-01-08 16:50

한화자산운용이 핀테크기업인 ‘그랩 파이낸셜’ 투자에 나서고 있다. 사진=한화자산운용 홈페이지 캡쳐이미지 확대보기
한화자산운용이 핀테크기업인 ‘그랩 파이낸셜’ 투자에 나서고 있다. 사진=한화자산운용 홈페이지 캡쳐
한화자산운용이 핀테크기업인 ‘그랩 파이낸셜’ 투자를 주도한다.

8일 딜스트리트아시아 등 외신에 따르면 한화자산운용은 동남아시아 최대 모빌리티 플랫폼 '그랩(Grab)'의 핀테크 자회사 그랩 파이낸셜의 시리즈A 투자를 주도했다. '시리즈A'는 초기 단계에서 받는 투자를 뜻한다.
모집규모는 3억 달러 이상이다.

그랩 파이낸셜은 간편결제 분야에서 총 결제액 기준으로 시장점유율 1위의 위상을 가진 선도업체로 전통금융서비스를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과 시장점유율을 보유했다.

모회사 그랩의 이용자를 바탕으로 동남아 지역을 커버하는 간편결제 서비스에서 나아가 디지털 금융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그랩이 대출, 보험, 자산관리 등 동남아 전역에서 디지털 금융서비스가 가능한 국가별 라이선스를 확보하고 있어 성장성도 무궁무진하다.
한화자산운용 관계자는 "성장성이 높은 핀테크나 스타트업(예비벤처기업)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다”면서 “그랩은 동남아 모빌리티 핀테크 선두기업으로 싱가폴 기반으로 정보화기술 허브역할하고 있어 시너지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