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솔루스첨단소재, LG에너지솔루션에 5년간 전지박 공급

약 4200억 원 규모..2019년 LG에너지솔루션과 맺은 중장기 계약 이행

남지완 기자

기사입력 : 2021-01-08 17:03

솔루스첨단소재 헝가리 공장이 가동 중이다. 사진=솔루스첨단소재이미지 확대보기
솔루스첨단소재 헝가리 공장이 가동 중이다. 사진=솔루스첨단소재
솔루스첨단소재(옛 두산솔루스)는 LG에너지솔루션(LG화학 배터리 사업 부문)으로부터 전기차 배터리 핵심 소재 전지박(동박)에 대한 최종 품질 승인을 받아 앞으로 5년간 전지박을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솔루스첨단소재는 전지박을 대규모 생산하는 단계에 진입했다.
전지박은 전기차 배터리 필수소재 가운데 하나인 음극재에 사용되는 주요 부품이다.

솔루스첨단소재가 올해 초 헝가리 제1공장에서 생산한 전지박은 최근 LG에너지솔루션의 최종 품질 승인을 획득했다. 이는 지난 11월 첫 전지박 출하에 이은 낭보다. 솔루스첨단소재는 이를 통해 고객 다변화 기반을 구축하고 세계시장 지배력을 넓힐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했다.

이번 승인은 LG화학과 맺은 기존 공급계약 연장선에서 진행됐다. 솔루스첨단소재는 2019년 7월 LG에너지솔루션과 약 3억8000만 달러(약 4200억 원)규모의 전지박 중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솔루스첨단소재는 올해 1월 1일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5년간 LG에너지솔루션에 전지박을 공급한다. 전지박 판매·공급지역은 LG에너지솔루션이 사업활동을 펼치고 있는 유럽이다.
솔루스첨단소재는 또 LG에너지솔루션 외에 인근 지역에 SK이노베이션과 유럽 배터리 업체들도 있어 추후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에도 쉽다.

솔루스첨단소재 관계자는 “이미 헝가리 제1공장 준공에 앞서 동박 연산 1만t의 약 80% 물량 공급처를 확보했다”며 “글로벌 배터리 고객사의 동박 품질을 엄격하게 해 솔루스첨단소재가 경쟁업체와 비교해 이길 자신이 있다”고 밝혔다.

솔루스첨단소재는 연산 1만5000t 규모의 헝가리 제2공장을 늘리는 데 투자를 한 후 오는 2025년까지 연산 7만5000만t 생산능력을 갖춰 유럽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달 23일 안정적인 원재료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솔루스첨단소재 유럽 법인에 약 575억 원을 투자하는 유상증자에 참여했다.


남지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inik@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