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권준학 신임 농협은행장, 취임 후 첫 행보는 청년 스마트팜

백상일 기자

기사입력 : 2021-01-05 14:11

권준학 NH농협은행장(오른쪽)이 5일 충남 아산시 팜엔조이 농장에서 박세근 대표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이미지 확대보기
권준학 NH농협은행장(오른쪽)이 5일 충남 아산시 팜엔조이 농장에서 박세근 대표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권준학 신임NH농협은행장이 취임 첫 행보로 청년 스마트팜을 선택했다.

NH농협은행은 지난 1일 취임한 권 행장이 취임식을 대신해 5일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청년 스마트팜 농가 ‘팜엔조이 농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대추방울토마토를 생산하는 팜엔조이 농장은 농협은행의 농업금융컨설팅과 금융지원을 통해 스마트팜을 신축하고 농협은행 컨설턴트의 조언에 따라 코로나19 경영위기를 극복한 청년농업인이 운영하는 원예 스마트팜이다.

농협은행은 미래 농업을 이끌어 갈 청년농업인들의 창업지원을 위해 농장 마련, 판로 개척, 영농 지도 등을 내용으로 한 생애주기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박세근 팜엔조이 농장 대표는 생애주기 컨설팅을 지원받은 첫 번째 청년농업인이다.

이날 금융지원 현황과 개선 의견 등을 청취한 자리에서 권 행장은 “코로나19로 그 어느 때보다 농업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시기를 겪고 있다”며 “팜엔조이 농장 사례와 같이 청년농업인들이 농업·농촌 현장에 안착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의 첨병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농협은행은 다양한 금융지원을 통해 농업금융 전문은행으로서의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