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서울 소재 공립 초등학교 입학 신입생 6~7일 예비소집

맞벌이 부부 편의 등 위해 추가 예비소집 2회 확대 실시

유명현 기자

기사입력 : 2021-01-04 14:08

서울지역 공립초등학교 564개교는 2021학년도 초등학교신입생 예비소집을 실시한다.사진=글로벌이코노믹DB이미지 확대보기
서울지역 공립초등학교 564개교는 2021학년도 초등학교신입생 예비소집을 실시한다.사진=글로벌이코노믹DB
서울 전체 공립초등학교 563개교(휴교 4교 제외)는 2021학년도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동을 대상으로 오는 6~7일 대면·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예비소집을 실시한다.

4일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2021학년도 서울 소재 초등학교 취학대상자는 7만1138명이며, 보호자와 아동은 예비소집에 참석해 주민센터에서 배부받은 취학통지서를 학교에 제출하고 입학등록을 해야 한다.
이번 예비소집은 맞벌이 부부 등의 예비소집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기존 1회 오후 4시~8시에서 하루 추가되어 처음으로 2회로 확대됐다.

초등학교 취학 대상 아동 및 보호자는 입학 예정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예비소집에 참여하는 것이 원칙이다. 다만 코로나19 확산 상황 및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등을 고려해 학교 상황에 맞춰 온라인 예비소집, 화상통화, 어린이집·유치원 재원증명서 제출 등의 비대면 방식도 허용해 입학하는 아동의 소재와 안전을 확인한다.

사정상 예비소집에 참석하지 못하는 보호자와 아동은 반드시 사전에 학교에 연락해 등록 의사와 예비소집 불참 사유를 밝혀야 한다.

사전에 학교에 연락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가능한 빨리 입학할 학교를 방문하거나, 연락 후 등록 의사를 밝혀야 예비소집 불참 소재파악 대상 아동이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이번 예비소집은 서울시내 공립초등학교에서만 실시하며, 사립초등학교는 각 학교의 일정에 따라 예비소집일이 다를 수 있으므로 각 학교에 문의해야 한다.

시교육청은 "예비소집 대면·비대면 참여 방식은 입학생 규모, 코로나19 확산 상황 및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등에 따라 학교별로 다를 수 있다"며 "취학아동 및 보호자는 예비소집에 참여하기 전 반드시 해당 학교에 전화로 문의하거나 학교 홈페이지 공지 및 안내 사항을 숙지 후 예비소집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