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신년사] 전영현 삼성SDI 사장 "시장 기회를 우리 기회로 만들어 나가자"

전영현 사장, 성장하는 시장 기회를 잡기 위한 도전 과제 제시
'삼성명장' 1명 선발…설비 분야 최고 전문가 김형직 명장

한현주 기자

기사입력 : 2021-01-04 10:05

삼성SDI 전영현 사장. 사진=삼성SDI 이미지 확대보기
삼성SDI 전영현 사장. 사진=삼성SDI
전영현 삼성SDI 사장은 임직원들에게 메일로 공유한 2021년 신년사를 통해 "최고 품질 확보와 안전 문제 제로(Zero)를 달성해 시장 기회를 우리 기회로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전 사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우리가 추진 중인 사업은 '포스트 코로나시대'에서 강조하는 친환경 정책의 중심에 서 있고 비약적 성장이 예고된 미래 핵심 산업"이라며 "시장 변화를 미리 준비하고 선도하는 기업만이 과실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런 시장 기회를 잡기 위한 도전 과제로 '절대적인 품질 확보', ' 제품 경쟁력 강화 ', '역동적인 조직문화 구축' 등을 꼽았다.
전 사장은 "안전을 기반으로 한 절대적인 품질 확보는 그 어떠한 것과도 바꿀 수 없는 우리 업(業)의 본질"이라며 "최첨단 제품 성능을 좌우하는 배터리와 전자재료 품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행동하자"고 강조했다. 그는 "품질 눈높이를 PPM(Parts Per Million)이 아닌 PPB(Parts Per Billion) 이상으로 높여 나가야 한다"고도 덧붙였다. 이는 기존 대비 제품 품질을 1000배 이상 세밀하게 관리 하자는 얘기다.

그는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그는 제품 경쟁력과 시장 선도력을 유지하기 위해 차세대 선행기술 확보에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며 "기존 배터리 한계를 극복한 차세대 배터리 개발은 초격차 기술 회사로 발돋움하는 핵심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전 사장은 "급격한 환경 변화를 즐기며 헤쳐나가는 역동적인 조직문화를 구축하자"고 말했다. 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불어닥칠 급격한 변화의 속도를 견뎌낼 힘은 그 속도를 앞서는 혁신 활동이라며 자율과 창의 아래 상호 원팀(One-Team)으로 협업하는 조직문화를 기반으로 우리 생각과 일하는 문화에 역동성을 더하자는 말이다.

한편 삼성SDI는 올해 처음으로 '삼성명장' 1명을 선발했다. 첫 명장으로 선발된 김형직(55) 명장은 소형전지사업부 소속으로 1991년 입사해 30년간 생산설비 분야에서 근무했다. 김 명장은 생산설비 개발과 생산성 효율 향상을 위한 공정 개선 등 현장 혁신을 이끌어 온 설비 분야 최고 기술 전문가다.
김 명장은 신공법을 적용해 소형 전지 생산성 향상과 품질 안정화를 이끌었고 적기 생산 대응으로 판매 극대화에 크게 기여했다. 그는 또 생산설비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과 평가 기준 고도화로 설비 유지관리를 체계화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