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과기부, KT스카이라이프 조건부 재허가 결정…경영투명성 제고·사회공헌 등

여용준 기자

기사입력 : 2020-12-29 16:00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뉴시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KT스카이라이프에 대해 사외이사 선임 확대 등 조건을 부과해 재허가(18개 위성방송국)하기로 결정했다.

과기정통부는 KT스카이라이프가 재허가를 위해 제출한 허가신청서, 무선설비 시설개요서, 사업계획서 등을 방송법, 전파법에 따라 검토했다.
심사위원회의 재허가 심사 결과 KT스카이라이프는 총점 1000점 만점에 711.09점을 획득하여 재허가 기준(650점 이상)을 충족했다.

또 방송기술 분야와 관련해 주파수 혼·간섭 여부, 무선설비 기술기준 적합여부 등을 서류검토 및 현장조사를 통해 점검한 결과 전파법 관련 규정을 준수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과기정통부는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방송사업 분야와 방송기술 분야의 심사결과를 종합하고 방송통신위원회의 재허가 사전동의를 받아 KT스카이라이프에 대해 재허가 조건을 부과해 재허가하기로 결정했다.

KT스카이라이프에 대해 ▲공정경쟁 확보 ▲시청자위원회 운영 ▲협력업체와의 상생방안 등 타 유료방송사업자와 동일한 조건을 부과하기로 했다.
이어 경영투명성을 실질적으로 제고할 수 있도록 이사회 운영 규정 등 비재무적 회사상황의 운영을 공개하고 이사회 내 소위원회 구성을 확대하며 이해관계가 없는 사외이사를 선임하고 사외이사 수를 과반수로 확대하도록 했다.

또 위성방송의 특성을 고려해 '난시청 해소' 등 사회공헌 확대와 '통일 대비 방송서비스 제공'을 위한 구체적인 이행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이행하도록 했다.

과기정통부는 KT스카이라이프의 재허가 조건이 성실히 준수될 수 있도록 매년 정기적인 이행검검을 진행할 계획이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