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뉴욕증시] 디즈니 주가 '최고가' 178.86달러, 찍은 이유는?

이혜영 기자

기사입력 : 2020-12-29 11:18

월트디즈니컴퍼니 주가 추이. 사진=야후파이낸스이미지 확대보기
월트디즈니컴퍼니 주가 추이. 사진=야후파이낸스
미국의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기업 월트디즈니컴퍼니(DIS)의 주가가 28일(이하 현지시간) 종가 기준 178.86달러로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다.

디즈니 주가가 지난 3월 85달러대에서 올해 최저점을 찍은 것에 비하면 두배가 넘는 수준을 기록하는 예상 밖의 실적을 보이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29일 야후파이낸스에 따르면 디즈니가 판권을 보유한 마블 시리즈와 스타워즈 시리즈 같은 대형 프랜차이즈 영화들이 대박을 터뜨린 결과로 분석됐다.

관련 업계에서는 마블 영화와 스타워즈 영화에 대한 디즈니의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다면서 소비자들이 식상해지는 것은 시간 문제일 것이라는 시각이 많았으나 이같은 전망을 보란 듯이 깨고 있는 셈이다.

실제로 북미 박스오피스 역대 흥행 순위 10위 안에 든 영화 중 마블 계열 영화는 6편이나 되는 것으로 집계됐다. 그 6편 중 4편이 어벤져스 시리즈였고 ‘어벤져스: 엔드게임(2019년 개봉)’은 박스오피스 역대 최고 흥행 기록까지 세웠다.

스타워즈 영화의 경우도 최근 개봉된 ‘스카이워커’ 시리즈가 3편 모두 비평가들의 비판과는 별개로 상업적으로는 성공을 거뒀다.
그러나 야후파이낸스는 “지금까지 디즈니의 성적은 모두 영화를 기반으로 거둔 것”이라면서 “디즈니가 최근 시작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 ‘디즈니 플러스’가 향후 1~2년간 어떤 성적을 보이느냐에 따라 마블과 스타워즈 시리즈에 의존하는 기업으로 남을지, 변신하는 기업으로 비칠 지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혜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