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LG 올레드TV, '게이밍'으로 MZ세대 공략

미국서 올레드TV 화질 게이밍 몰입감 알리는 디지털 영상 공개

한현주 기자

기사입력 : 2020-12-21 13:27

배우 올리비아 문(Olivia Munn)이 LG 올레드 TV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배우 올리비아 문(Olivia Munn)이 LG 올레드 TV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LG 올레드 TV의 압도적인 게이밍 성능을 알리는 영상을 공개하는 등 MZ세대(1980~2000년대 초반 출생)를 공략하는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미국에서 LG 올레드 TV의 게이밍 성능을 알리는 세 편의 영상을 차례로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MZ세대 관심이 높은 게이밍을 소재로 뛰어난 화질, 오디오 성능 등 LG 올레드 TV의 압도적 성능을 알리기 위한 것이다.

영화 '엑스맨' 시리즈로 국내 팬들에게도 친숙한 배우 올리비아 문(Olivia Munn), 미식축구리그 슈퍼스타 리차드 셔먼(Richard Sherman), e스포츠스타 아르투르 바바예프(Artour Babaev) 등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영상에 출연했다.

실제 게임 애호가로 알려지기도 한 이들은 영상에서 LG 올레드 TV로 최신 콘솔 게임을 즐기며 뛰어난 게이밍 몰입감을 경험했다. 올리비아 문은 “LG 올레드 TV를 켜자마자 멋진 컬러와 생생한 게임 영상에 매료돼 이제는 올레드 TV 없이 게임을 즐기는 것을 상상할 수 없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유럽, 아프리카, 중동, 아시아 등 해외 주요 시장에서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의 게이밍 콘솔 엑스박스 시리즈 X와 공동 마케팅도 펼치고 있다.
LG전자는 LG 올레드 TV만의 강점인 ‘4S(Sharp·Speedy·Smooth·Slim)’로 뛰어난 게이밍 성능을 지속적으로 알리고 있다.

샤프(Sharp)는 정확한 블랙이 만드는 선명함, 스피디(Speedy)는 빠른 응답속도와 높은 몰입감, 스무드(Smooth)는 역동적 움직임도 매끄럽게 표현하는 화면, 슬림(Slim)은 라이프스타일 선도 디자인을 의미한다.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화질 뿐만 아니라 ▲1ms 응답속도 ▲지싱크 호환, 라데온 프리싱크와 같은 그래픽 호환 기능 ▲총 4개 HDMI 2.1 포트 탑재 등 최고 수준의 게이밍 성능을 갖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해외 유력 매체들도 차세대 게이밍 경험을 몰입감 있게 즐기기 위한 최적의 TV로 LG 올레드 TV를 꼽는다.

최근 미국 리뷰 전문 매거진 기어패트롤(Gear Patrol)은 ‘차세대 게임 콘솔 구매 시 TV도 함께 구매해야 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X 등 강력한 성능의 콘솔 기기를 즐기기 위해 이를 가장 아름답게 구현하는 TV와 연결해야 한다”며 LG 올레드 TV를 언급했다.
또 다른 미국 IT 전문매체 씨넷(CNET)은 올해 연말 선물을 위한 최고의 TV로 LG 올레드 TV를 선정하고 “LG 올레드 TV는 지금껏 테스트한 제품 가운데 최고”라면서 “이 제품의 뛰어난 게이밍 기능은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X와 완벽하게 어울린다”고 했다.

백선필 LG전자 HE사업본부 TV상품기획담당은 “LG 올레드 TV만의 차원이 다른 사용자 경험을 앞세워 최강 게이밍 TV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