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엔터 24] 디즈니+, 2021년 한국 등 아시아와 동유럽 출시 예정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20-12-14 14:32

이미지 확대보기
디즈니+가 내년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와 동유럽에 진출한다.

미국 매체 '스크린렌트'는 13일(현지 시간) 디즈니+가 2021년 동유럽과 아시아 시장에서 출시될 예정이며,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를 구축하겠다는 디즈니의 야심찬 목표를 더욱 확대시킬 것이라고 보도했다.
디즈니+는 2019년 11월 12일 북미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다. 스타워즈, 픽사,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를 포함한 디즈니의 가장 인기 있는 거대한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약 1년 동안 엄청나게 성장했다, 출시 첫 날 1000만 명 이상이 가입했으며 지난 2일 기준 가입자가 무려 8680만 명을 넘어섰다.

이는 넷플릭스의 전 세계 가입자 중 약 44%에 달하는 것으로, 넷플릭스의 서비스가 10년 이상 어떻게 사용됐는지 고려하면 디즈니+는 엄청난 위업을 달성했다.

최근 개최된 디즈니의 2020 투자자의 날 발표에 따르면 2021년 동유럽과 아시아에서도 2디즈니+에 액세스 할 수 있다. 이번 발표에서 특히 한국과 홍콩을 아시아 시장으로 언급했지만, 동유럽 시장에는 러시아, 헝가리, 폴란드, 체코 및 광범위하게 정의된 지역에 속하는 많은 국가가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

디즈니+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시작되었지만 지난 1년 동안 전 세계에 서서히 시장을 넓혀갔다. 북미 출시 1주일 후, 이 서비스는 호주, 뉴질랜드, 푸에르토리코에서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후 영국과 중부 유럽, 서유럽 및 북아프리카의 많은 지역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출시했다.
아시아는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지역이면서 특히 중국이 할리우드의 운영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디즈니+에게 중요한 지역이다. 디즈니+는 2021년 중국 본토에 출시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지만, 디즈니가 조만간 중국인들 앞에서 저거너트(Juggernaut :무자비하고 파괴적이며 막을 수 없는 것으로 간주되는 힘)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을 협상할 가능성이 있다고 이 매체는 덧붙였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