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LG하우시스, 아동·청소년시설 낙후 공간 개보수 공사 지원

경기 광명시 다솜지역아동센터에 바닥재 벽지 교체...전국 지역아동센터 11개소 선정 '행복한 공간 만들기' 활동 펼쳐

오은서 기자

기사입력 : 2020-12-09 18:07

LG하우시스 이동주 상무(왼쪽)가 8일 경기도 광명시에 있는 다솜지역아동센터에서 환경 개보수 지원사업 완료를 기념해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LG하우시스이미지 확대보기
LG하우시스 이동주 상무(왼쪽)가 8일 경기도 광명시에 있는 다솜지역아동센터에서 환경 개보수 지원사업 완료를 기념해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LG하우시스
LG하우시스가 전국 11개 지역아동센터에 인테리어 자재를 지원해 낙후 시설을 개선하는 '행복한 공간 만들기'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하우시스는 8일 경기도 광명시 다솜지역아동센터에서 바닥재, 벽지 등을 교체하는 개보수공사를 마치고 '행복한 공간 만들기 완공식'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공사는 올해 코로나19로 지역사회 내 돌봄 시설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진 반면 대부분의 시설이 재정적 부담으로 노후된 환경 개선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추진됐다.

LG하우시스는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함께 개보수 공사의 시급성과 노후화 상태를 고려해 경기도 1곳, 충청도 3곳, 경상도 3곳, 전라도 4곳 등 전국 총 11개 지역아동센터를 선정해 바닥재 교체와 도배 등 개보수 공사를 펼쳤다.

이날 행사가 열린 다솜지역아동센터는 지난 2016년에 설립돼 현재 초·중학생 약 30여 명이 이용하고 있는 시설이다. 센터 내부의 바닥재와 벽지가 많이 훼손돼 아이들이 생활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어 개보수 공사를 통해 보다 쾌적한 환경으로 다시 문을 열게 됐다.

LG하우시스는 국내 대표 건축자재 기업으로서 2010년부터 현재까지 11년간 사업역량을 활용해 '행복한 공간 만들기' 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89개소의 아동·청소년 시설 개보수를 지원했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우리 미래의 주역인 아동·청소년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꿈을 키워 나가고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행복한 공간 만들기' 활동을 계속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