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모바일 앱 전면 개편의 포인트는?

자주 쓰는 기능 메인 화면에 노출하고 '선불충전'으로 고객 편의성 높여
오는 24일까지 경품 이벤트 개최…카니발부터 에어팟 프로까지 '팡팡'

손민지 기자

기사입력 : 2020-12-06 08:00

현대백화점이 통합 멤버십 서비스 'H포인트'의 모바일 앱을 개편했다. 카테고리를 재분류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사진=현대백화점그룹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백화점이 통합 멤버십 서비스 'H포인트'의 모바일 앱을 개편했다. 카테고리를 재분류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사진=현대백화점그룹
현대백화점그룹이 통합 멤버십 서비스에 변화를 줬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통합 멤버십 서비스 ‘H포인트’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해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H포인트는 현대백화점그룹 전 계열사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금액의 일부를 포인트로 적립 받고, 쌓인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900만여 회원이 이용하고 있다.
개편된 모바일 앱은 고객 편의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먼저 카테고리를 고객 관점에서 쌓기·쓰기·혜택 등으로 한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재분류했다. 기존엔 담당자가 순서를 편집한 메인 화면의 행사·이벤트 내용을 고객들이 자주 쓰는 기능으로 노출될 수 있게 했다. 여기에 ‘선불충전’ 기능이 추가돼 신용카드·현금·현대백화점 상품권 등을 사용해 포인트를 충전할 수도 있다.

특히, 걷기만 하면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포인트 워크’ 기능을 새로 추가했다. 500걸음당 포인트 워크 마일리지(젤리) 5점이 쌓이며, 1000점부터 H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하다. 보유한 젤리가 3000점 미만일 경우 50%만 포인트로 전환되며, 6100젤리가 넘게 되면 100% 모두 포인트로 전환을 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됐으며 이달 중으로 iOS 버전에도 도입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포인트를 청각 장애 아동 지원·유기견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포인트 기부’ 기능도 새로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은 H포인트 모바일 앱 개편을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오픈 축하 경품 이벤트’를 연다. 추첨으로 선발된 고객들에게 ‘카니발 4세대 9인승 시그니처’(1명), ‘LG 트롬 스타일러’(3명), ‘아이패드 에어 4세대’(5명), ‘에어팟 프로’(10명)를 증정한다. H포인트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당첨자는 오는 1월 8일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앱 개편은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면서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