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SK바이오사이언스, IPO 본격 추진…다음 달 1일 상장예비심사 신청

황재용 기자

기사입력 : 2020-11-28 17:56

SK바이오사이언스가 다음 달 1일 한국거래소에 상장에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한다.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이미지 확대보기
SK바이오사이언스가 다음 달 1일 한국거래소에 상장에비심사 신청서를 제출한다.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기업공개(IPO)를 본격 추진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27일 이사회를 열고 코스피 상장 추진을 결의했으며 다음 달 1일 한국거래소에 IPO를 위한 상장예비심사를 신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18년 7월 SK케미칼에서 분사한 백신개발 전문기업으로 세포배양 독감백신과 대상포진백신 등을 자체 개발했다. 현재 코로나19 백신 'NBP2001'의 임상시험을 시작하는 등 다양한 백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 IPO 대표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며 공동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과 미래에셋대우증권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한국거래소 승인을 거쳐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빠르면 내년 상반기 중 SK바이오사이언스의 상장이 이뤄질 전망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상장을 바탕으로 코로나19 등 급변하는 외부 환경에 대응하고 대대적인 투자와 기술 혁신으로 주주가치를 제고한다는 전략이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