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이슈 24] 세계제약협회연맹 "코로나 백신 내년 중반까지 10종 이용가능"

박경희 기자

기사입력 : 2020-11-28 07:34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기 위해 주사기로 옮기는 모습.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기 위해 주사기로 옮기는 모습. 사진=로이터
세계제약협회연맹(IFPMA)은 27일(현지시각) 보건규제당국의 승인에 따라 내년중반까지 10종류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이용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고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이 이날 보도했다.

세계 제약업계단체로 구성된 IFPMA의 토마스 쿠에니(Thomas Cueni) 사무총장은 이날 미국 화이자/독일 바이오엔테크의 백신 이외에 미국 모더나, 영국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이 3상 임상시험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주고 있지만 안전성이 경시되는 문제는 없다라면서 이같은 예상했다.
그는 지금까지 3개사의 모든 개발이 성공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이밖에도 미국 존슨앤조슨(J&J), 미국 노바티스, 프랑스 사노피, 영국 글락소 스미스 클라인(GSK), 독일 머크도 긍정적인 결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쿠에니 사무총장은 강제적인 라이선스허가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백신의 특허보호를 해제하고 복잡한 품질보증이 필요한 백신을 전문인력과 품질관리 없이 제조하도록 하는 것은 잘못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내년 여름까지 가치가 증명된 백신이 분명 10종류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 그러나 모든 백신이 규제당국에 의한 엄격한 과학적 심사를 거쳐 공급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