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현대백화점⸱아웃렛서도 잔돈없는 거래...거스름돈 입금서비스 개시

백상일 기자

기사입력 : 2020-11-26 08:59

현대백화점이 26일부터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현대백화점이 26일부터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현대백화점과 아웃렛에서도 거래후 남은 거스름돈을 고객의 은행 계좌에 즉시 입금하는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가 시행된다.

26일 한국은행은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 도입을 준비해 온 현대백화점이 이날부터 전국 15개 백화점에서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전국 7개 아웃렛은 12월 1일부터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이다.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는 편의점, 백화점 등 가맹점에서 현금 및 상품권 거래 후 남은 거스름돈을 현금카드를 이용해 고객의 은행 계좌에 즉시 입금하는 서비스로 은행간 업무처리를 위한 전산시스템 운영은 금융결제원이 담당한다.

현대백화점에 서비스가 시행되면서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통사업자는 한국미니스톱을 포함해 2개로 확대됐으며 올해말까지 이마트24도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한국은행은 “현금을 사용하는 국민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서비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참여 유통사업자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