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루마니아 코로나 제품 수입회사 인터뷰

기사입력 : 2020-11-26 00:00



Global View(www.globalview.com.ro)는 의료 실험실 장비, 응급 장치용 장비, 임상 실험실 시약, 세균 식별 키트, PCR 진단 테스트, 멸균 시스템, 공기 재순환 및 멸균 시스템이 있는 UV-C램프, IFA의 사스-COV2 항체 검출에 대한 신속 진단테스트 그리고 의료 보호 장치의 수입업체 및 유통업체로서 2004년에 설립됐다.

해당 사는 ISO 9001:2015 품질시스템 표준을 시행하고 있으며, 루마니아 국립 의약품 의료기기 기관(www.anm.ro)의 승인을 받고 있다. 임상 실험실 장비, POCT 장비 및 멸균 시스템에 대한 서비스/설치, 유지보수 및 수리를 제공하며, 또한 언급된 범주에 대한 온오프라인 기술 및 과학 지원을 제공한다.

Q1) 어떻게 한국 기업과 일을 하게 됐습니까

과거 한국 제품의 품질과 '비지니스 스타일'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 덕분이었습니다. 저는 예전에 부쿠레슈티에 위치한 한국의 작은 무역회사와 자동차 제조회사인 대우의 본사에서 6년 이상 근무했습니다. 저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여행하면서 한국을 방문했고 2005년부터 매년 방문자로 참석했던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MEDICA 무역박람회에서 현재의 한국 파트너들 대부분을 만났습니다. 그중 일부 한국의 의료기기 공급업체들을 만날 기회가 있었습니다.

Global View 홈페이지 화면
이미지 확대보기


자료: Global View


Q2) 수입 한국 제품은 주로 어디에 납품하고 있나요? 저희는 공공 및 민간 병원, 민간 임상실험실, 의료센터에 장비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부 제품들은 puresys(모든 실내 시설, 부지)와 같은 다른 지역들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Q3) 한국 제품을 수입해서 판매해 본 소감이나 현지 반응은 어떤가요? 그리고 실제 수입하면서 어려웠던 점은 무엇인가요?

저는 한국 제품들이 최상급의 고품질 제품들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 나오는 혁신적인 제품들이 많습니다. 어려웠던 부분으로는 CE인증이 없는 기업들의 인증을 취득하는 것, 현지에서의 가격경쟁력, 루마니아 시장 설명의 일부 어려움 등이 있습니다. 향후에 한국 기업들로부터 더 많은 수입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Q4) 현지에서 수입 경쟁 국가는 어디인가요?

중국은 가격 때문에 모든 부문에서 국제적인 경쟁자이지만 한국 제품들은 전 세계 유명한 경쟁자들과 가장 높은 수준에서 경쟁하고 있습니다. 한국 제품은 미국, 독일, 프랑스 제품들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Q5) 한국 기업이 수출을 통한 현지 진출 시 애로사항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우선 CE인증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엔 특별한 장벽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Q6) 한국업체에 조언을 해 주신다면?

저는 한국 기업들이 루마니아 시장에 대해 더 잘 알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루마니아 공공병원의 구매정책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이에 대한 기대치를 조절해야 합니다. 다른 나라에서 성공한 방법을 루마니아에 적용하기 전에 먼저 루마니아 시장이 가진 특성, 예를 들어 의료분야 배상체계, 법률적 문제들, 인적 자원 관련 관습 등을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Global View, Eduard PETECUTA, General Director



자료: Global View, Eduard PETECUTA, General Director 인터뷰 등 KOTRA 부쿠레슈티 무역관 자료 종합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