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LG전자 "이젠 사무실서도 공기청정·냉방 두마리 토끼 잡으세요"

LG전자, 공기청정 기능 탑재한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출시…업계 최초

오만학 기자

기사입력 : 2020-11-20 10:53

LG전자가 20일 공기청정 기능을 갖춰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모델명: PW1453T9CRC)을 출시했다. 모델들이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20일 공기청정 기능을 갖춰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모델명: PW1453T9CRC)을 출시했다. 모델들이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는 20일 업계 최초로 공기청정 기능을 갖춘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모델명: PW1453T9CRC)'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냉방면적과 난방면적이 각각 131.8제곱미터(㎡), 100제곱미터이며 공기청정 면적(181제곱미터) 또한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CAC(Certification Air Conditioner)인증을 받아 40평대 사무실이나 병원 등에서 사계절 내내 냉난방은 물론 공기청정이 효과까지 거둘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LG전자 관계자는 "고객들이 건강과 위생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어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가운데 공기청정 기능을 처음으로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 제품은 △1차로 먼지를 걸러주는 프리필터 △0.3마이크로미터 크기 미세먼지를 필터에 모으면서 걸러주는 극초미세먼지필터 △냄새를 줄여주는 광촉매탈취필터 등이 공기를 관리해준다.

광촉매탈취필터는 6개월에 한 번씩 햇볕이나 형광등 불빛으로 건조시키고 극초미세먼지필터와 프리필터는 각각 6개월, 2주에 한 번씩 물로 세척하면 재사용할 수 있다. 고객은 필터를 편리하게 관리하면서 교체비용도 아낄 수 있다.
레이저 먼지센서는 기존 휘센 상업용 시스템에어컨에 있는 발광다이오드(LED) 먼지센서보다 공기중에 있는 먼지량을 더 정확하게 감지한다.

사용 편의성도 장점이다. 제품 외관에 있는 디스플레이는 온도, 풍량, 운전상태는 물론 공기질 상태까지 보여준다. 또 고객들은 제품에 무선인터넷(Wi-Fi)을 연결하면 리모컨 없이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있는 LG 씽큐(LG ThinQ) 앱을 사용해 에어컨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이감규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건강과 위생에 대한 고객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냉난방 성능은 물론 강력한 공기청정 기능, 편리한 사용성 등을 갖춘 신제품을 앞세워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