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中 전자상거래업체 핀듀오듀오, 온라인 식료품 판매 2배 급증

김수아 해외통신원

기사입력 : 2020-11-20 08:21

핀듀오듀오는 올해 온라인 식료품 판매가 작년보다 두 배로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핀듀오듀오는 올해 온라인 식료품 판매가 작년보다 두 배로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사진=로이터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 핀듀오듀오는 올해 온라인 식료품 판매가 두 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CNBC가 최근 보도했다.

핀듀오듀오 데이비드 리우 부사장은 CNBC 인터뷰에서 "올해 핀듀오듀오의 온라인 식료품 판매가 작년보다 두 배 이상으로 늘어날 것"이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소비자들의 식료품 구매 방식을 완전히 바꿔놓았다. 소비자들은 전통시장이나 슈퍼마켓을 대체할 식료품 판매처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리우 부사장은 "지난해 핀듀오듀오에서 판매한 식료품은 1364억위안(약 193억달러)였는데 올해는 두 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지난 8월 핀듀오듀오는 신선식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플랫폼인 핀듀오듀오 마이카이를 출시했다.

리우 부사장은 "마이카이는 소비자들을 위한 핀듀오듀오 전자 상거래 사업의 자연스러운 확장"이라며 "플랫폼에서 더 저렴한 비용으로 특정 유형의 신선한 농산물에 구매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핀듀오듀오 마이카이를 이용하면 온라인에서 식료품을 미리 주문하고, 지역 직판매장에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기존 판매 서비스보다 배달 시간이 크게 단축되기 때문에 신선식품 판매에 적합하다는 분석이다.
핀듀오듀오는 알리바바와 징둥닷컴에 이어 중국에서 세 번째로 큰 전자상거래업체다. 다른 경쟁사와 달리 핀듀오듀오는 광범위한 물류망을 갖고 있지 않다. 리우 부사장은 "우리는 창고르 임대하고 외부 배달업체와 협력하고 있다"며 "지방으로 핀듀오듀오 마이카이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물류 인프라에 더 많은 투자를 할 계획"이라고 했다.


김수아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suakimm6@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수아 해외통신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