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엑세스바이오, 긴코 바이오웍스 대상으로 111억 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0-11-16 08:45

16일 엑세스바이오는 긴코 바이오웍스(Gingko Bioworks)를 대상으로 111억 원(미화 1천만 달러)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자료=NH투자증권 HTS이미지 확대보기
16일 엑세스바이오는 긴코 바이오웍스(Gingko Bioworks)를 대상으로 111억 원(미화 1천만 달러)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자료=NH투자증권 HTS
엑세스바이오가 주가흐름이 다소 지지부진한 가운데 100억대 전환사채를 발행하기로 해 눈길을 끌고 있다.

16일 엑세스바이오는 긴코 바이오웍스(Gingko Bioworks)를 대상으로 111억 원(미화 1천만 달러)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는 코로나 진단키트의 생산능력을 확대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자동화 생산 설비 및 일부 운영경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엑세스바이오는 지난 13일 투자 유치와 동시에, 긴코 바이오웍스(이하 긴코)와 코로나19 항원 진단키트 공급계약을 성공적으로 체결하였다. 본 계약을 통해 긴코는 향후 9개월 간 1천만 개의 항원진단키트를 확보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게 된다.

회사 관계자는 “미국의 하루 확진자 수가 18만 명을 넘어서고 있어, 항원진단키트 수요가 폭증하는 가운데, 고품질의 항원진단키트 물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것이 점차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최근 긴코로 초도 물량을 성공적으로 납품 완료하였고, 판매 규모는 점차적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전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