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이슈 24] 로이터 “케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임상시험 동참”

유명현 기자

기사입력 : 2020-10-31 09:52


영국, 브라질, 남아프리카공화국 등에 이어 케냐에서서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는 아스트라제네카. 사진=트위터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영국, 브라질, 남아프리카공화국 등에 이어 케냐에서서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는 아스트라제네카. 사진=트위터 캡처

아프리카 동부 지역의 케냐가 영국 옥스퍼드대학과 제약사 아스트라제네카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백신 후보물질 개발을 위한 임상시험에 합류했다.
30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케냐 국립 의학연구소’(KEMRI)는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ChAdOx1 nCoV-19) 임상시험에 동참했다. 이 의학연구소는 이날 성명에서 “케냐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 케냐의 국익에 부합된다”며 이같은 내용을 알렸다.

케냐 정부는 지원자를 모집해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임상시험 대상자는 코로나19 감염 노출 빈도가 높은 의료진 등 40명을 대상으로 이뤄지고 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이들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이 마무리되면 참가자를 360명으로 늘려 다음 단계 임상시험을 진행하기로 했다.
아스트라제네카는 영국과 브라질, 인도, 미국, 남아프리카공화국 등지에서 임상시험을 하고 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