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젠바디,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 확대…인도서도 판매허가 획득

지난 7월 식약처로부터 수출허가 승인… 유럽인증(CE)도 마쳐
아시아, 남미, 유럽, 아프리카 등 세계 50여 국가에 제품 수출

황재용 기자

기사입력 : 2020-10-30 10:36

젠바디가 인도로 코로나19 항원 신속 진단키트  '젠바디 COVID-19 Ag'를 수출한다. 사진=젠바디이미지 확대보기
젠바디가 인도로 코로나19 항원 신속 진단키트 '젠바디 COVID-19 Ag'를 수출한다. 사진=젠바디
젠바디가 코로나19 진단키트 '젠바디 COVID-19 Ag'의 수출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30일 바이오스펙트럼아시아(biospectrumasia)와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젠바디는 최근 인도 보건당국으로부터 젠바디 COVID-19 Ag의 판매허가를 획득했다.
젠바디 COVID-19 Ag는 코로나19 항원 신속 진단키트다. 항원 진단키트는 기존 항체 진단키트로 진단이 어려웠던 코로나19 초기 감염 단계에서도 진단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샘플 채취 후 15분 이내에 결과를 할 수 있어 신속한 감염자 차단과 지역사회 전파 예방에 효과적이다.

젠바디는 지난 7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이 제품의 수출허가를 승인받았으며 유럽인증(CE)도 마쳤다. 이후 아시아, 남미, 유럽, 아프리카 등 전 세계 50여 개 국가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는 한편 추가 제품 개발에도 힘을 쏟고 있다.

특히 최근 인도에 젠바디 COVID-19 Ag를 수출할 수 있게 됐다. 인도 정부의 허가 후 인도 뭄바이에 본사를 둔 제약사 비샤트 다이어그나스틱(Vishat Diagnostic)과 제휴를 맺고 현지에 제품 공급을 위한 준비를 끝냈다.

젠바디 관계자는 "인도는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는 지역 중 하나다. 인구가 너무 많아 검사와 격리가 쉽지 않지만 젠바디 COVID-19 Ag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