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쿠팡, 우버 출신 투안 팸 신임 최고기술책임자(CTO) 영입

지난 7년 동안 우버 CTO로 서비스 성장 책임져

연희진 기자

기사입력 : 2020-10-29 11:07

투안 팸 쿠팡 신임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진=쿠팡이미지 확대보기
투안 팸 쿠팡 신임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진=쿠팡
쿠팡은 투안 팸 전 우버 최고기술책임자(CTO)를 신임 CTO로 영입했다고 29일 밝혔다.

팸 CTO는 쿠팡 합류 전 우버 CTO, VM웨어 연구·개발(R&D) 담당 부사장, 더블클릭 엔지니어링 부사장 등을 역임했다.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에서 컴퓨터 사이언스로 석사와 학사 학위를 받았다.
가장 주목받는 이력은 우버에서의 경험이다. 팸 CTO는 세계 최대의 승차 공유 업체인 우버에서 지난 7년간 CTO로 재직하면서 우버가 직면한 복잡한 과제를 해결해 왔다. 2013년 우버에 합류한 그는 당시 연간 승차 공유 횟수가 1000만 건 수준이었던 우버를 현재 세계 800개 도시에서 매년 70억 건 이상의 승차 공유를 연결하는 서비스로 성장시켰다. 세계 각국 도시의 교통 상황과 기사·승객의 수요공급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연결하는 최첨단의 시스템을 개발한 것이다.

쿠팡은 팸 CTO의 합류로 회사가 한 단계 도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쿠팡은 계속해서 빠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쿠팡에서 취급하는 상품은 4억 종에 이르고, 당일배송까지 받을 수 있는 로켓배송 수요 증가, 신선식품 서비스 확대, 배달 플랫폼 쿠팡잇츠 등 사업 확장을 이어가는 중이다.

쿠팡 관계자는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기업들에서 기술을 통해 빠른 성장을 현실로 이뤄냈던 팸 CTO의 경험이 쿠팡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팸 CTO는 "많은 기술 기업들이 고객들이 이동하고 쇼핑하고 여가를 즐기는 방식을 바꿔 왔지만, 쿠팡은 말 그대로 사람들이 살아가는 방식을 바꾸는 회사다"면서 "세계인들의 삶을 바꾸겠다는 큰 비전을 가진 회사에 합류해 함께 변화를 만들어 갈 수 있다는 것은 일생일대의 기회라고 생각한다"라고 쿠팡 합류 소감을 밝혔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