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경희사이버대학교 후마니타스학과, 2020학년도 2학기 온라인 특강 열어

온기동 기자

기사입력 : 2020-10-28 17:01


이미지 확대보기

경희사이버대학교 후마니타스학과(학과장 서유경 교수)는 지난 27일 온라인 화상 회의 시스템을 통해 2020학년도 2학기 온라인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문화에 대한 어원 설명을 시작으로 모든 사람들이 문화를 공부하는 이유와 문화가 사회적으로 이해되기까지 시간을 비롯하여 문화를 통해 전해오는 궁극적인 메시지 그리고 ‘한국 문화의 삶’의 내용으로 특강이 진행됐다.

현재, 한국사회는 저녁 있는 삶이 대두 되면서 ‘사람들이 잘 놀기 위한 필요성’으로 문화의 삶을 비교하는 시간을 갖는 ‘현대적 삶에 매우 중요한 문화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특강을 진행한 이관후 교수는 영국 University College London Political Science 박사를 졸업하고, 서강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책임연구원과 참여연대 집행위원 및 희망제작소 연구자문위원으로 활동하였고 ‘『시민이 만드는 민주주의:민주주의 그리고 시민교육』’ 및 ‘『시민의회의 대표성 : 유권자 개념의 변화와 유사성 문제를 중심으로』’ 등 다수의 저서와 연구 활동을 왕성하게 이어가고 있으며, 현재 경남연구원 선임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다

경희사이버대학교 후마니타스학과(학과장 서유경 교수)는 매학기 지속적으로 오프라인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온기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1699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