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삼성SDS, '코로나19'에도 역대 최대 분기 매출 달성...3분기 영업익 2198억원

한현주 기자

기사입력 : 2020-10-27 10:26

삼성SDS 본사. 사진=삼성SDS이미지 확대보기
삼성SDS 본사. 사진=삼성SDS
삼성SDS는 3분기 정보기술(IT) 전략사업·물류BPO 사업 확대와 대외 사업의 꾸준한 성장에 힘입어 역대 최고 분기 매출액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삼성SDS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2조 9682억 원, 2198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각각 15.6%, 11.8% 증가했다고 잠정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는 매출액은 11.7%, 영업이익은 6.4% 증가했다.
사업별로 보면 물류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에서는 주요 고객사인 삼성전자의 실적 호조에 힘입어 TV, 가전제품 물동량이 덩달아 늘어나면서 1조6335억 원의 매출액을 올렸다.

IT서비스 부문은 상반기 지연됐던 기업들의 IT 투자가 재개 조짐을 보이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과 유사한 수준인 1조3347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제조·금융업 중심 클라우드 전환 ▲ERP(전사적자원관리)·MES(제조실행시스템) 등 기업 경영시스템 디지털 혁신 ▲스마트팩토리 구축 ▲업무 자동화·협업 솔루션 기반 비대면 업무 환경 구현 등 IT전략사업을 중심으로 한 사업 확대가 성장을 견인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삼성SDS는 4분기에 포스트 코로나 대응을 위한 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투자가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삼성SDS는 IT서비스 분야에서 AI·연구개발을 위한 고성능 클라우드 전환, 제조 지능화, 데이터 분석 등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는 사업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다.
물류 분야에서는 하이테크, 부품, e커머스 산업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블록체인 기반 유통이력관리 서비스 사업을 포함 신규 사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