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중기중앙회, 자동차부품·IT 등 온라인수출상담회 27~29일 개최

K-비즈니스데이 통해 중소 제조사 수출 지원...美·中·베트남·인도 등 8개국 해외바이어와 화상상담 진행

오은서 기자

기사입력 : 2020-10-27 23:19

중기중앙회가 지난해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K-비즈니스데이(대한민국 중소기업 수출상담회)’를 개최한 모습.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중기중앙회가 지난해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K-비즈니스데이(대한민국 중소기업 수출상담회)’를 개최한 모습. 사진=뉴시스
중소기업중앙회는 국내 중소 제조업체의 수출 지원을 위한 온라인 화상수출상담회(K-비즈니스데이)'를 27~29일 사흘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연다.

이번 행사는 일반소비재보다 온라인 비대면 방식의 수출 상담이 어려운 자동차부품, 전기‧전자, 기계, 화학, IT부품 등 산업재 중소 제조업체 위주의 국내기업 79개사가 참여하며 상담회를 통해 미국 중국 베트남 인도 등 8개국 해외바이어 60개사를 온라인으로 만나게 된다.
중기중앙회는 오는 12월까지 온라인 화상수출상담회를 통해 총 130개사를 지원하고, 외국어 홍보콘텐츠 제작, 수출상담 이후 샘플발송비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코코넛사일로'는 빅데이터 기반 국제 화물운송 중개 플랫폼 콘텐츠를 제공하는 IT스타트업으로 베트남을 비롯한 아세안 시장으로의 사업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상담회 기간에 인도네시아 IT업체 3개사(Ibig Digital, Sumur ID 등)와 기술협력, 조인트벤처 투자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 의료용 전동식 호흡 보호구를 생산하는 '오토스윙'은 최근 스마트공장 시스템 구축으로 제품가격과 기술 경쟁력을 두루 갖춘 업체로, 이번 상담회에서 베트남, 러시아 바이어를 통해 해외시장 유통망 확보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이번 상담회에는 중소벤처기업부와 방위사업청, 국방기술품질원,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한국방위산업진흥회 등 여러 기관의 협력으로 절충교역(국제 무기거래에서 무기판매국이 구매국에 부품 발주나 기술 이전 등으로 반대급부를 제공하는 교역형태) 빅 바이어 미국의 '록히드마틴'과 '3M'이 참여하고, 절충교역을 희망하는 국내기업 27개사와 온오프라인 상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전혜숙 중기중앙회 무역촉진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기존 대면방식의 중소기업 수출활동이 매우 제한적인 상황이 계속되는 만큼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비즈니스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면서 "국내 중소제조업체들이 새로운 환경에서 수출 기회요인을 잘 찾아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