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정성장 세종연 수석연구위원 미국 우드로윌슨센터 2020-2021 펠로쉽에 선정돼

박희준 기자

기사입력 : 2020-10-26 10:54

미국이 학자들에게 제공하는 최고의 펠로쉽으로 정평나 있는 미국 외교안보분야 싱크탱크 우드로윌슨센터의 2020~2021 연구위원(펠로)에 세종연구소 통일전략연구실 정성장 수석연구위원이 선정됐다.

정성장 세종연구소 수석연구위원 겸 윌슨센터 펠로. 사진=세종연구소이미지 확대보기
정성장 세종연구소 수석연구위원 겸 윌슨센터 펠로. 사진=세종연구소

26일 세종연구소에 따르면, 정 수석연구위원은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윌슨센터의 연구위원( fellow)로 워싱턴 DC에서 5개월간 연구활동을 한다.이를 위해 그는 지난 11일 미국으로 출국했다.

미 워싱턴 DC의 윌슨센터가 연방정부 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원래 올해 9월부터 내년 5월까지지로 예정돼 있었다.

정 수석연구원의 연구년이 내년 2월에 종료돼 9월부터 내년 2월까지로 6개월로 프로그램 기간이 단축됐고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탓에 비자발급이 늦어져 연구기간이 다시 5개월로 단축됐다.

정 수석연구위원은 "윌슨센터에서 앞으로 5개월간 김정은의 리더십과 북한의 파워 엘리트 변동을 주제로 연구활동을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한 달에 세 번 정도 윌슨센터의 아시아 프로그램 블로그인 '아시아 디스패치스(Asia Dispatches)에서도 '대선 이후 미국의 비핵화 정책 전망과 과제','비핵화에 대한 북한의 입장과 차기 미국 행정00부의 대북정책 옵션들' , 김정은의 리더십 평가, 북한 파워 엘리트 변동의 함의 등의 주제로 기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희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cklondon@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