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삼천리자전거 첼로, 로드자전거 케인2021 "한국인 체형 맞는 편안함 제공"

독자개발 지오메트리 적용 입문자도 안전한 주행...디자인 개선 화려함 대신 단순함 강조

오은서 기자

기사입력 : 2020-10-25 23:42

첼로 로드자전거 케인 2021년형 신제품 (좌) 케인 D8, (우) 케인 S7 모델의 모습. 사진=삼천리자전거이미지 확대보기
첼로 로드자전거 케인 2021년형 신제품 (좌) 케인 D8, (우) 케인 S7 모델의 모습. 사진=삼천리자전거
삼천리자전거의 퍼포먼스 자전거 브랜드 첼로가 로드 자전거 대표 제품인 '케인'에 입문자도 편한히 즐길 수 있는 지오메트리를 적용한 최신 제품을 선보인다.

25일 삼천리자전거에 따르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2021년형 케인은 디자인이 단순하면서도 트렌디하게 바뀐 것이 특징이다. 로드 자전거는 강렬한 색감과 화려한 로고가 디자인된 경주용 자전거라는 인식이 강했으나, 최근 카페 방문이나 일일 투어 등 일상에서 즐기는 제품으로 라이딩 범위가 확대되면서 디자인에도 변화를 줬다.
'케인'은 첼로를 대표하는 풀 카본 프레임 로드 자전거로 차체를 구성하는 프레임과 포크, 시트 포스트 등이 모두 카본으로 제작됐다. 우수한 성능과 세련된 디자인에 가격 경쟁력까지 갖춰, 처음 출시된 2014년부터 지금까지 동호인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자전거의 프레임은 강렬한 대비색 대신 단색의 모노톤으로 단순함을 강조했으며 자연광에 따라 색상이 은은하게 변하는 펄을 적용해 세련됨을 더했다. 반면, '데칼'이라고 불리는 화려한 로고 디자인을 과감히 없앴다. 로고는 라이더가 안장에 앉아서 로고를 내려다볼 수 있도록 프레임 상단에 부드러운 색감으로 넣었다.

2021년형 케인은 총 3종으로 브레이크 종류에 따라 디스크 브레이크 2종, 림 브레이크 1종으로 선보인다. 첼로 케인의 디스크 브레이크는 안정적인 제동력을 자랑하는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로 적은 힘으로도 높은 제동력을 보여준다.

특히, 첼로 케인은 한국인의 체형 연구를 통해 개발한 첼로만의 독자적인 지오메트리를 적용했다. 특히 2021년형은 전문 동호인뿐만 아니라 입문자도 편안하게 로드 자전거를 탈 수 있는 'R2 핏(Fit)'을 적용하고, 손과 닿는 면적이 넓은 타원형 핸들바를 장착해 핸들도 라이더 쪽으로 약간 기울여 안정적으로 라이딩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첼로 자전거 관계자는 "케인의 2021년형 신제품은 디자인을 개선함은 물론 주행 성능은 유지하면서도 더욱 편안한 라이딩이 가능하도록 제작했다"고 말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