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포브스, 애플 아이폰 vs 삼성 갤럭시 비교 테스트해보니

한현주 기자

기사입력 : 2020-10-24 15:44

아이폰 11 Pro Max 후면 카메라. 사진=포브스이미지 확대보기
아이폰 11 Pro Max 후면 카메라. 사진=포브스
카메라 화질 평가로 유명한 DXOMark가 애플의 아이폰 11 Pro Max와 삼성 갤럭시 S20 Ultra에 대한 카메라 미리보기 기능 평가 결과를 공개했다.

미국 포브스는 20일 (현지시간) DXOMark의 리뷰를 통해 카메라 촬영기능 가운데 미리보기 기능이 아이폰이 낫다고 평가했다.
지금까지 Dxomark의 평가는 주로 사진과 동영상의 화질에 중점을 두었지만 이번엔 카메라로 촬영한 화면이 최종이미지와 얼마나 일치하는지, 이때 카메라의 줌인·아웃이 얼마나 부드러운지 등을 평가했다.

애플의 아이폰 11 Pro Max 모델은 HDR(High Dynamic Range)이 적용된 OLED 기반 슈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가 사용돼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별도의 편집과정없이 실시간 편집 할 수 있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예를 들어 세로모드나 보케(Bokeh) 효과 등을 제공해 사용자는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나중에 확인하고 편집하는 것이 아니라 바로바로 창의적인 편집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Dxomark는 매우 부드러운 줌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Dxomark는 아이폰 11 Pro Max의 미리보기 기능은 샤오미의 Mi10Ultra 미리보기 기능보다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반면 삼성 갤럭시 S20 Ultra는 라이브 HDR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촬영 영상에서 HDR 효과를 볼 수 없어 낮은 점수를 받았다. 구글 Pixel 4는 라이브 HDR을 지원하지만 미리보기에서 보케 효과를 적용하지 않아 제일 낮은 점수를 받았다.
애플의 최신 칩셋인 A13 Bionic은 경쟁 스마트폰보다 빠른 성능을 제공해 실시간 미리보기 기능을 처리 할 때 아이폰에 뚜렷한 이점을 제공한다고 분석했다. 특히 애플은 고급 라인업인 아이폰12프로와 아이폰12프로맥스 모델의 경우 돌비 비전 4K HDR 기능을 제공해 보다 간편한 촬영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애플이 한동안 Dxomark의 카메라 평가에서 눈에 띄는 평가를 받지 못했지만, 카메라 성능을 강조하는 데 많은 공을 들여 두각을 보이고 있다고 포브스는 전했다. 매체는 "이제부터 스마트폰 회사가 평가에서 최고 점수를 얻기 위해선 화질 이상의 것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분석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