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양대 노총, 노조법 개정안 반대…"개악 시도 묵과하지 않을 것"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20-10-21 11:48

사진=픽사베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픽사베이


한국노총과 민주노총은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의 노조 혐오 노동법 개악 시도를 결코 묵과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양대 노총은 "정부의 개정안은 국제노동기구(ILO) 핵심협약의 국제노동기준에 크게 못 미치고 오히려 훼손하는 내용"이라며 "사용자의 요구를 수용하기 위한 노동 법안이 되고 말았다"고 비판했다.

양대 노총은 "ILO와 국제 노동계에서 수년 동안 국제노동기준에 부합하도록 개정할 것을 요구했던 특수고용 노동자나 비정규직 노동자의 노동자성 인정이나 교섭권 보장은 온데간데없다"고 주장했다.

또 "ILO 핵심협약은 즉각 비준돼야 한다"며 "그러나 이를 빌미로 사용자의 이익을 더 강화하기 위해 노동자의 권리를 오히려 훼손하는 노동법 개악이 강요돼서는 안 될 것"이라고 했다.

정부는 이번 정기국회에서 결사의 자유 등에 관한 ILO 핵심협약 3개를 비준하기로 하고 그 내용을 반영한 노조법 등 관련법 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노조법 개정안은 대통령 직속 사회적 대화 기구인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산하 노사관계 제도·관행 개선위원회의 공익위원 권고안에 따른 것으로, 단체협약 유효기간 연장과 파업 때 사업장 내 주요 시설 점거 금지 등 경영계 요구를 일부 반영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