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코트라 'K-방역' 해외 알리기도 언택트로...세계 최초 온라인 바이오헬스 전시회 개최

한국 코로나19 대응 시스템 관련 기업, 제품 집중 홍보...국내 바이오사 500곳 참가

오은서 기자

기사입력 : 2020-10-20 16:01

코트라는 19일 세계 최초 온라인 전용 바이오헬스 전시회를 개막했다. 사진=코트라 이미지 확대보기
코트라는 19일 세계 최초 온라인 전용 바이오헬스 전시회를 개막했다. 사진=코트라
코트라(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오는 30일까지 세계 최초로 '바이오헬스 월드와이드 온라인(바이오헬스 온라인 전시회)'을 열고, 코로나19 사태 계기로 해외 위상을 높이고 있는 K-방역의 해외 홍보와 마케팅, 국내 바이오헬스산업 활성화를 적극 도모한다.

이번 바이오헬스 온라인 전시회에 참여하는 분야는 바이오·제약, 의료기기, 방역 등 바이오헬스 산업을 망라하고 있다. 코트라는 올해 첫 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 해마다 온라인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전시회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걸맞게 3D(3차원) 기반의 콘텐츠와 동영상을 적극 활용해 온라인 기반 행사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K-방역관, 바이오·제약관, 의료기기관, 헬스케어서비스관 등 4개의 전시관으로 구성된 가상전시관에는 3D 애니메이션 동영상 등 첨단 온라인 전시기술을 활용한 콘텐츠가 전시된다.

국내외서 활약 중인 K-바이오헬스 기업 500개가 참가했으며, 코트라는 폐막일까지 해외바이어 650개사와 화상상담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

부대행사로는 콘퍼런스, 투자유치 홍보행사, 웹비나(웹세미나) 등이 열리며, K-방역관 독립홍보부스를 설치해 한국의 코로나19 대응 시스템과 관련 제품을 집중 홍보한다.
권평오 코트라 사장은 "코로나19 이후 커다란 변화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온라인 전시회가 해외마케팅 방식의 획기적 개선을 가져올 수 있다"면서 "바이오헬스 온라인 전시회는 서울·경기·강원 등 지방자치단체, 보건산업진흥원 등 바이오헬스 분야 협회·단체와 정부 간 협업인 만큼 내실을 다해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