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시노펙스, 천안공장 확장 준공식…에어필터‧5G부품 기지 자리매김

노정용 기자

기사입력 : 2020-10-19 09:38

시노펙스는 지난 16일 천안공장 확장과 리모델링 공사 완료를 기념하는 준공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시노펙스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시노펙스는 지난 16일 천안공장 확장과 리모델링 공사 완료를 기념하는 준공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시노펙스 제공
시노펙스(025320)는 천안사업장을 확장 완료해 마스크필터를 포함한 HEPA급 고성능 에어필터 전문기지로 자리매김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노펙스는 기존의 e-PTFE 생산라인의 확대 재정비와 MB필터 설비 신규 도입 및 생산 등 천안공장의 확장 리모델링 공사 완료를 기념하는 준공행사를 지난 16일 열었다. 지난 7월부터 진행해 온 ㈜프론텍의 흡수합병 프로세스를 지난 9월 말로 마무리 지었으며, 수도권에 인접한 충남 천안시에 새로운 멤브레인필터 사업기지를 보유함으로써 지리적 이점도 확보했다.
천안사업장은 시노펙스의 4가지 멤브레인필터 전문기지 중 마스크필터와 HEPA급 고성능 에어필터 및 멤브레인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게 된다. 이로써 구(舊) 프론텍에서 지속해오던 반도체‧디스플레이‧의료장비 등 첨단 산업용 특수케이블과 함께 개발 완료 단계에 있는 5G용 스마트 자동차 안테나의 생산기지 역할도 겸한다.

시노펙스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바이오의약품, 수소연료전지 지지체 및 인공혈관 등에 이르기까지 활용분야가 폭넓은 PTFE의 소재에 기반하여 생산한 제품들에 대해 '시노텍스(SYNO.TEX)' 브랜드로 공급해 오고 있다. 시노텍스는 반도체 케미컬 공정을 비롯해 인공혈관 소재로 사용되는 등 국내 주요 첨단산업에서 관련 소재의 국산화로도 주목된다.

시노펙스는 이번에 신설한 MB필터 라인을 중심으로 마스크용 MB필터는 물론 수입에 의존할 수밖에 없던 고성능의 HEPA필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필터들을 생산해 공급한다고 말했다. 시노펙스는 0.1~0.3마이크론의 미세입자를 99.99%까지 제거할 수 있는 H14 등급의 HEPA 필터 공급까지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황지호 사장은 "시노펙스가 e-PTFE와 MB필터의 생산설비 확장을 마무리 지음으로써 소∙부∙장산업의 주요소재 중 하나인 e-PTFE와 의료기기 국산화 등 요구에 부응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노정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