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인공지능∙빅데이터 기업 '바이브컴퍼니', 온라인 기자간담회 열고 기업공개 본격 추진

정준범 기자

기사입력 : 2020-10-12 14:20

인공지능∙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대표이사 송성환는 12일 기업공개와 관련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회사의 핵심 경쟁력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사진=온라인 간담회 화면이미지 확대보기
인공지능∙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대표이사 송성환는 12일 기업공개와 관련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회사의 핵심 경쟁력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사진=온라인 간담회 화면
인공지능∙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는 12일 기업공개(IPO) 관련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회사의 핵심 경쟁력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바이브컴퍼니는 인공지능∙빅데이터 기술에 기반한 인공지능 혁신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20년의 업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대 규모인 278억 건의 비정형 데이터 및 지식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 및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 온라인으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송성환 대표는 “독보적인 기술의 집약체인 ‘SOFIA(소피아)’플랫폼을 통해 AI 기반 혁신 서비스인 빅데이터 분석 인사이트 발굴 서비스, AI 문제 해결 솔루션, AI 리포트, 비대면 전문상담 서비스 등 주요 사업을 성공적으로 상용화했다”며 “시장 지배력, 데이터 보유량, 브랜드 인지도 등 다양한 요소에서 바이브컴퍼니만의 진입장벽을 구축했다고 자부한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사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국내 유일 인공지능∙빅데이터 기술 플랫폼인 ‘SOFIA(소피아)’를 꼽는다.

이를 통해 회사는 금융, 공공기관 등 25개 산업군에서 400여 개의 메이저 고객사를 확보하며 안정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바이브컴퍼니는 맞춤형 서비스 및 구독 서비스 확대를 통해 볼륨확대와 수익성 향상을 실현할 계획이다.

실제로 회사는 대표 사업인 ‘썸트렌드(Sometrend)’의 영역을 기존 B2B 시장에서 B2C 시장으로 확대하는 한편, 가상 공간에 현실 세계를 동일하게 구현해내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이용한 신사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지난 2019년 세종, 부산 디지털 트윈 마스터 플랜 및 시범 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현재 LH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축 사업 및 광양시 스마트도시 구축 사업 등 굵직한 사업들을 진행 중으로 향후 글로벌 사업 파트너를 확보해 새로운 미래 성장동력을 마련할 계획이다.

바이브컴퍼니는 이달 12~13일 수요예측을 거쳐 19~20일 청약을 받은 뒤 28일 코스닥에 상장할 예정이다.

공모 주식수는 65만 주, 공모 예정가는 23,000원~28,000원으로 공모예정금액은 총 149.5억 원에서 182.0억 원 규모다.
이번 공모는 한국투자증권이 대표 주관을 맡았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