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장석웅 전남교육감, 필수노동자 응원캠페인 동참

“코로나19 상황 필수노동자가 더 존중받기 바란다” 응원 메시지 전달

허광욱 기자

기사입력 : 2020-09-29 15:23

장석웅 전남도교육감이 보건의료, 돌봄 등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대면노동이 불가피한 필수노동자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는 ‘고맙습니다. 필수노동자’ 캠페인에 동참했다. /전남도교육청=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장석웅 전남도교육감이 보건의료, 돌봄 등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대면노동이 불가피한 필수노동자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는 ‘고맙습니다. 필수노동자’ 캠페인에 동참했다. /전남도교육청=제공
장석웅 전남도교육감이 보건의료, 돌봄 등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대면노동이 불가피한 필수노동자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는 ‘고맙습니다. 필수노동자’ 캠페인에 동참했다.

29일 전남도교육청에 따르면 이 캠페인은 코로나19 사태 속 ‘비대면’ 사회로 전환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대면노동을 할 수밖에 없는 필수노동자들을 격려하고 응원하자는 취지의 운동으로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보건의료를 비롯 돌봄, 환경미화원, 운송·배달업 종사자 등이 필수노동자의 범주에 속한다.
장석웅 교육감은 29일 김한종 전라남도의회 의장의 지명을 받아 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장 교육감은 ‘고맙습니다. 필수노동자 여러분’이라는 손 팻말을 든 사진을 자신의 사회관계방서비스(SNS)에 올리며, 필수노동자들에게 존경과 고마움을 표시했다.

그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의료, 돌봄, 복지, 안전, 물류, 운송 등에 종사하신 분들은 남들 쉴 때도 쉬지 못하고 있다”며 “우리는 이 분들이 더 존중받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추석은 몸은 멀리 있어도 마음은 가까이 있는 풍성한 명절되시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장 교육감은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김영석 목포MBC사장, 김갑섭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장, 박용하 여수상공회의소회장을 지목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