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러시아, 10월말 코로나19 백신 대규모 접종 시작

이정선 기자

기사입력 : 2020-09-29 05:35

러시아 모스크바 소재 니콜라이 가말레야 국립 전염병학 및 미생물학 센터에 백신이 진열돼 있다. AP/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러시아 모스크바 소재 니콜라이 가말레야 국립 전염병학 및 미생물학 센터에 백신이 진열돼 있다. AP/뉴시스


러시아는 이르면 10월말 코로나19 백신의 대규모 접종을 시작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타스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가말레야 국립 전염병미생물학 과학연구소 소속 전문가 표도르 리시친은 28일(현지시간) 로시야24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밝혔다.

리시친은 "백신의 3상 임상 실험이 10월말 끝날 예정"이라며 "3상이 끝나는 대로 대규모 백신 접종이 시작될 것"이라고 말했다.

리시친은 3~4개 장소에서 백신 생산이 이뤄질 것으로 보이며, 해외 파트너들과 공동 생산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러시아는 8월 중순 가말레야 연구소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 V'를 세계 최초로 승인했다.
그러나 약품 개발에 통상적으로 거치는 최종 3상 실험을 생략해 안전성 문제에 휘말렸다.

러시아는 자체 기준에 따라 안전성과 효능 검증에 필요한 절차를 밟았다고 주장했다.

3상 실험은 백신 승인 이후 시작했다.

미국 등 서구 국가들은 러시아 백신의 효능을 신뢰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자신의 딸도 백신 접종을 받았다며 스푸트니크 V의 효능에 자신감을 표했다.

그는 지난주 제75차 유엔 총회 화상 연설에서 유엔 직원들에게 백신을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