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우리은행, 기술보증기금과 테크밸리기업에 금융지원

백상일 기자

기사입력 : 2020-09-28 15:04

서동립 우리은행 중소기업그룹장(오른쪽)이 김영춘 기술보증기금 이사와 테크밸리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서동립 우리은행 중소기업그룹장(오른쪽)이 김영춘 기술보증기금 이사와 테크밸리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테크밸리기업 금융을 지원한다.

28일 우리뱅크는 지난 25일 서울 여의도 기술보증기금 서울사무소에서 기술보증기금과 ‘테크밸리기업 경쟁력 강화와 지속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테크밸리기업은 대학, 연구기관, 대기업 연구소 등 기술보증기금 협약기관에서 개발한 우수기술을 기반으로 창업한 기업을 말한다.

이번 협약은 테크밸리기업에게 금융지원과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금융권 최초의 업무협약으로 기술보증기금과 연계해 테크밸리기업의 금융지원 뿐만 아니라 컨설팅, 해외 진출지원 등도 이용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우리은행은 테크밸리기업이 기술보증기금의 보증료지원 협약보증 대상이면 2년간 보증료 연 0.4%포인트를 지원한다. 또한 세무, 재무 등 분야별 전문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며 향후 우리은행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이들 기업이 해외 진출 시 해당국가에서 현지금융을 지원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이번 협약으로 디지털 뉴딜을 선도할 테크밸리기업이 기술개발에 매진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보증료 지원을 통한 보증서 대출의 금융비용 절감과 전문 컨설팅, 해외진출 지원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