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상생 나서는 넥슨, PC방 사업주에 9월 사용료 전액 감면

민철 기자

기사입력 : 2020-09-28 14:30

이미지 확대보기
넥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PC방에 대한 지원책으로 9월 사용료를 받지 않기로 했다.

넥슨은 ‘넥슨PC방’ 서비스를 사용하는 PC방 사업자를 대상으로 9월 이용료를 전액 감면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조치로 넥슨PC방 가맹 사업주들은 ‘FIFA 온라인 4’, ‘메이플스토리’, ‘서든어택’ 등 넥슨PC방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하는 27종 게임에서 사용한 9월 이용시간 100%를 ‘페이백’ 형태로 지원받게 된다.
넥슨이 서비스 중인 모든 게임을 대상으로 지원한다는 점에서, 이번 지원 방안은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PC방 사업주들에게 가장 직접적이고 실효성 있는 지원책이 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9월 한 달 동안 발생한 넥슨PC방 유료 사용시간 전체가 지원 대상이며, 29일 정오 이후 일괄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이와함께 넥슨은 향후 코로나19가 진정 국면에 접어들 경우 정부 시책에 따라 PC방 활성화를 위한 대대적인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해 상생 협력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PC방 사업자와 이용자가 만족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 침체된 PC방 업계가 다시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이정헌 넥슨 대표는 “코로나19로 유례없는 힘든 시기를 겪고 계신 PC방 사업자분들과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며 “지금의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추가적인 상생 방안 마련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