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롯데그룹, 상반기 이어 DT 가속화…우수 인재 선발 '총력'

우수인재 영입 위해 28일부터 4개사 DT부문 신입사원 채용 진행
10월 중 취업 상담하는 '잡카페'도 운영하고 '온라인 해커톤'도 개최

손민지 기자

기사입력 : 2020-09-28 11:07

롯데그룹이 자사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할 인재 확보에 나선다. 사진은 DT부문 신입사원 채용 포스터. 사진=롯데지주이미지 확대보기
롯데그룹이 자사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할 인재 확보에 나선다. 사진은 DT부문 신입사원 채용 포스터. 사진=롯데지주
롯데그룹이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이하 DT)을 주도할 우수 인재 확보에 나선다.

롯데지주는 롯데정보통신‧롯데홈쇼핑‧롯데지알에스‧롯데칠성음료 4개사가 참여하는 DT부문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DT, AI 엔지니어, IT, UX 등 회사의 디지털 전환 전략을 수행하는데 필수적인 직무 중심이다.
롯데정보통신‧롯데홈쇼핑‧롯데지알에스는 이날부터 오는 10월 16일까지, 롯데칠성음료는 10월 5일부터 23일까지 롯데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접수하고 온라인 인성검사와 면접전형 등 절차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롯데지주는 코로나19가 확산하는 상황을 고려해 계열사별로 전형 절차를 진행하고, 철저한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선보일 방침이다.

롯데지주는 이번 채용과 관련해 인사‧직무 담당자들이 취업 희망자들을 상담해주는 ‘잡카페’를 10월 중 온라인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상담 신청은 이달 30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자사의 채용 전용 유튜브 채널인 ‘엘-리크루티비(L-RecruiTV)’에서는 DT 직무와 관련된 정보를 제공한다.

롯데그룹은 10월 중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공모전 '해커톤'을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 사진은 해커톤 대회 포스터. 사진=롯데지주이미지 확대보기
롯데그룹은 10월 중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공모전 '해커톤'을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한다. 사진은 해커톤 대회 포스터. 사진=롯데지주


롯데지주는 DT 우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10월 7일부터 온·오프라인 프로그래밍 전문교육기관인 ‘멋쟁이사자처럼’과 함께 ‘온라인 해커톤’ 대회도 개최한다.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일정 시간 내 집중적으로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공모전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한곳에 모일 수 없는 점을 고려해 전체 행사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멋쟁이사자처럼 8기 회원 1000여 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10월 25일까지 웹 또는 앱 서비스로 구현해야 한다. 롯데그룹은 수상자들에게 소정의 상금과 함께 롯데그룹 채용 지원 시 채용 특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롯데그룹은 올해 5월 면세점 빅데이터 직무 수시전형 모집을 시작으로 상시 채용에 나섰으며 6월 말에는 엘-리크루티비를 활용해 DT·IT 분야 신입·경력 구직자들을 겨냥한 홍보 영상 ‘롯데밸리에 산다’를 공개했다.

정부옥 롯데지주 HR혁신실장은 “언택트 문화 확산을 비롯한 새로운 경영 환경에서 내부 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고 있다. 이번 채용과 해커톤 대회를 기반으로 디지털 전환을 주도할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육성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